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관내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성내초】 교육과정 협력형 어울림학교 찾아오는 목공체험학습
작성자 *** 등록일 25.11.25 조회수 19
첨부파일

11월 24일(월), 성내초등학교(교장 송미정)는 9시부터 12시 10분까지 ‘찾아오는 목공 체험학습’을 운영했습니다. 이번 체험은 교문 앞에 마련된 목공 체험 버스에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사전 준비를 철저히 갖추어 운영했습니다.

 

학생들은 활동 시작 전 도구 사용법주의사항 등 안전교육을 충분히 이수하고, 책임감 있는 자세로 체험에 임했습니다. 체험학습은 나무의 특징을 이해하고 다양한 목재의 쓰임을 탐색하는 활동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아이들은 나무를 직접 만지고 자르고 조립하면서 생활 속에서 나무가 어떻게 활용되는지 자연스럽게 배워가는 경험을 했습니다.

 

특히 ‘원목 추억의 상자 만들기’ 활동에서는 직접 디자인을 구상해 작품으로 완성하는 과정을 통해 큰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학생들의 상상력과 개성이 담긴 상자가 완성되자 아이들 얼굴에는 뿌듯함과 기쁨이 가득했습니다.

 

손으로 배우고 몸으로 익히는 이번 체험은 실천 중심 교육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작업 과정에서 친구들과 의견을 나누고 서로 도우며 협력의 중요성 또한 깊이 체감했습니다. “나무 냄새가 좋아서 기분이 편안해졌다”, “다음에는 더 큰 작품을 만들어보고 싶다”는 등 감성적 성장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성내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오감으로 배우고 스스로 성장하는 체험 중심 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다음글 [전북인공지능고] 지금 전북인공지능고등학교에서는 [11월 셋째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