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관내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영선중] 여름 방학 중 자기주도학습 유도를 위한 획기적인 에듀테크 활용
작성자 영선중 등록일 23.08.02 조회수 3080
첨부파일

영선중학교(교장 김운기)가 방학 기간 동안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창의적인 접근방식을 도입했다. 이번에 도입된 에듀테크 플랫폼인 '열품타'는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 시간을 측정하고 공유함으로써 학습 의욕을 높이고 친구들과의 경쟁과 협력을 유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러한 플랫폼은 학생들에게 자신의 학습 방법을 직접 관리하고 규정하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학업 성취도를 높이는 동시에 학생들간의 소통과 협력을 강조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학습 관련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책임감과 독립성을 배우게 된다.

 

영선중학교는 학생회 주도로 이러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는 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구상하고 있다. 학교 측은 "학생들이 자신의 학습 경과를 직접 추적하고 공유하게 함으로써, 학생들간의 건설적인 경쟁을 촉진하고, 그들이 학습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게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밝혔다.

 

영선중학교의 이번 활동은 에듀테크를 활용한 혁신적인 학습 방식에 대한 논의를 촉발시키고 있다. 학생들이 학습 활동을 직접 관리하고 조절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학습에 대한 주도권을 갖게 함으로써 자기주도 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자기주도학습이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를 높이고 독립적인 생각을 갖게 만드는 중요한 요소로 인정받고 있으며, 영선중학교의 이번 활동은 이 방향을 장려하는 좋은 예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5_gh8Ud018svccw1gfafjnlms_qux0p6 

<안내포스터>

 

<학생들의 자기주도시간>

이전글 2023 영선중학교 학술제 현장을 소개합니다.
다음글 영선중학교 학생들, 생태학습장에서 작물 길러보고 지속가능한 농업 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