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관내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성내초】 행복한 '라온제나 축제'
작성자 성내초 등록일 22.05.10 조회수 6992
첨부파일

성내초등학교(교장 양희정)에서는 전교생들이 지난 427~ 54일까지 '라온제나 축제'를 가졌습니다. ‘라온제나는 순수 우리말로 즐거운 나라는 뜻입니다. [출처: 네이버 국어사전]

 

최근 2년간 코로나19로 교육활동이 위축되었으며 특히, 실외활동과 체험활동의 폭이 많이 줄어들었고, 이런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라온제나 축제를 실시하였습니다.

 

 매년 운영되는 '라온제나 축제'는 첫째 날 12일 야영캠프를 시작으로 다문화이해교육, 체육대회, 소프트이해교육, 나눔캠프, 학교폭력예방교육, 과학캠프, 장애인식개선교육이 실시되었습니다.

첫째 날, 야영캠프 때는 평소 친구와 선후배 간에 나누지 못했던 이야기도 하고 같이 고기도 구워주면서 우정을 쌓았으며, 방 탈출 게임과 장기자랑 시간을 통해 성내초등학교 학생들의 협력과 끼를 뽐낼 수 있었습니다..

둘째 날에는 다문화이해교육을 통해 캄보디아와 베트남 문화를 이해하고 전통의상도 입어보는 문화체험 시간을 가졌습니다.

셋째 날에는 한마음 체육대회가 실시되었습니다. 아침에 전교생은 설레는 마음으로 운동장에 나와 만국기도 직접 달았고, 체육대회에서는 청백계주와 농구공 넣기, 피구, 축구 등 다양한 경기가 펼쳐졌습니다.  승패를 떠나 서로 돕고 규칙을 지키며 경기에 참여하면서 협동과 배려를 익혔습니다. 오후에는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상에서 급증하는 사이버폭력에 대한 심각성을 깨닫고, 사이버 공간에서의 소통하는 방법과 예절을 배우고 실천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넷째 날, 나눔캠프 때 기후환경변화의 심각성을 깨닫고 환경보호를 위한 교육이 이뤄진 뒤,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께 감사패를 작성하여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오후에는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여 성내초등학교 친구들 모두가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기 위해 실천해야 할 일을 약속하였습니다.

마지막 날 오전에는 과학캠프를 실시하여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로봇 댄스와 드론 비행을 관람한 후, 드론 날리기 체험 및 전시물 관람하기를 하였습니다. 이어서 만화경 만들기와 블록 코딩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 라온제나 축제의 마지막 시간은 장애인식개선교육이었는데, 이 시간을 통해 장애에 대한 이해와 편견을 없애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올해 새로 부임하신 양희정 교장 선생님께서는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과 다양한 활동을 통한 전인적 배움과 성장에 관점을 두고 성내초 교육공동체가 함께 나아가고자 합니다. 따라서, 이번 즐거운 나’, ‘자기주도적 배움과 성장을 추구하는 라온제나 축제를 통해 교직원들은 학생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학생들은 선후배간에 화합, 배려, 단결을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전글 【성내초】 함평 자연생태공원으로 GO~!
다음글 아산중 [과학탐구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