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관내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부모님과 함께 하는 자녀미래직업『커피전문가』의 탐색
작성자 아산중 등록일 21.11.29 조회수 4391
첨부파일

아산중학교(교장 김영미)에서는 지난 11월 25일(목) 15:00부터 고창 휴스토리에서 '자녀 미래 직업(커피전문가)의 탐색'이라는 주제로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였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보다 더 안전한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운영 날짜를 조정 한 끝에 어렵게 진행 되었고, 학부모님의 의견이 반영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진행한 만큼  호응도가 좋았습니다.

 

일상 속에서 자주 마시는 커피를 우리가 좀 더 자세히 들여다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원두의 종류 및 역사에 대해 알아보았고, 드립에 필요한 재료 확인 및 도구 준비, 도구사용법 익히기 그리고 커피나무 심기 및 커피를 추출해 보고, 원두를 드립백으로 제작해 보았습니다.

 

오늘 이 시간이  교장선생님과 교사 그리고 학부모님들과의 짧은 만남이었지만 학부모님들과의 소통의 장이 되었을거라 생각 되고, 함께 하는 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해 학부모교육 서비스로 혁신교육 공감대 형성, 학부모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학부모의 역량강화에 도움이 되었을거라 생각됩니다.     

 

항상 본교 교육 발전에 따뜻한 격려와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이전글 [가평초] 국립전북기상과학관 관람
다음글 [신림초] 아우름브라스밴드의 찾아가는 가을음악회(2021.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