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관내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별헤는 밤, 나를 찾아서~~★★
작성자 아산중 등록일 21.07.19 조회수 2530
첨부파일
아산중학교(교장 김영미)에서는 지난 7월 14일(수) 15:05-21:50까지 진행된 2021 별밤 독서교실 「벌헤는 밤, 나를 찾아서」 라는 주제로 총 4부 활동으로 나누어서 운영하였습니다.

1부에서는 자발적인 창의 독서 활동으로 책의 내용을 내면화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평생 독서인으로서의 자질을 기르는 목적으로  내가 좋아하는 도서를 정한 후 주인공에게 편지쓰기, 궁금한 점 찾아보기, 주인공 소개하기, 기억나는 장면 그리기, 내가 만드는 책표지, 내가 만약 책 속의 주인공이라면 등 발표 및 공유를 통해 학생들이 상호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녁식사를 마친 뒤 2부가 시작되었습니다. 2부에서는 '김동식 저자와의 만남'을  가졌습니다.

작가의 저서 『회색인간』, 『성공한 인생』을 미리 읽고 작가님에게 궁금했던 점을 포스트잇에 작성에 붙여 보았습니다. 포스트잇에 작성에 놓은 물음에 답하는 시간도 가지고 작가에게 엽서도 써 보았습니다. 저자와의 만남을 통해 성찰과 사유의 글쓰기 방법 및 독서의 필요성에 대해 인식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3부에서는 나만의 LED별자리등 만들기와 함께하는 천체관측 활동을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4부에서는 중앙 현관에 마련된 천체망원경으로 별자리도 보고, 인생음악 만나기, 오늘 독서와 강연, 천체관측, 음악 나눔  등의 활동을 통해 자신이 생각하고 배우고 느낀점, 변화한 점을 중심으로 N행시 짓기를 끝으로 다채로운 활동을 마무리하였습니다.

 

공부에 지친 우리 학생들에게 책과 더불어 친구를 사귀고 오늘을 추억할 수 있는 순간을 만들어 주고자 여러 교과들과 연계하여 별밤 독서교실을 운영하였습니다. 독서 및 글쓰기 활동을 통해 자아존중감과 더불어 행복한 삶의 길을 모색하는 기회를 경험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전글 2021 찾아가는 어린이 교육연극 캠프(흥덕초)
다음글 와~ 여름이다!! 가평초 여름체험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