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관내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웃돕기 알뜰시장(매산초등학교)
작성자 매산초 등록일 19.12.24 조회수 429
첨부파일
따뜻한 나눔교육, 매산초등학교 이웃돕기 알뜰시장

지난 12월 12일 매산초등학교(교장 조남아)는 이웃돕기 알뜰시장을 열었다. 연말연시에 모두 들뜨고 설레는 시간을 보내지만 보이지 않는 곳에서 힘들게 생활하시는 이웃을 돕기 위해 알뜰시장 형식의 모금 활동을 계획했다. 서로 아끼는 물건을 가져와 사고팔면서 얻어진 수익금을 기부하기로 한 것이다.
작년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알뜰시장에서는 학생회(다모임) 회의를 통해 수익금 전액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하기로 했다. 또한 활발한 활동을 위해 먹거리 코너를 운영하였다. 아이들이 직접 팝콘, 붕어빵, 어묵, 차 등을 판매하면서 수익금을 모았다. 먹는 즐거움까지 더한 알뜰시장에서 아이들은 신나는 기부활동을 체험하였다.
알뜰시장에서 모아진 수익금과 교직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모아 총 57만 원의 성금이 만들어졌다. 전체 성금은 학생대표와 교직원 대표가 직접 군수님을 만나 고창군 ‘기부천사 모금’에 기부하였다. 직접 기부하는 기탁식을 통해 나눔의 실천이 정말 따뜻하고 소중한 경험임을 알게 되었다. 학생회장(다모 지기) 6학년 배준형 학생은 “직접 기탁하는 체험을 하니 마음이 뿌듯하고 기쁜 마음이 든다.”고 하였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돕는 기부활동을 꾸준히 하고 싶다고 이야기했다.
앞으로도 따뜻한 나눔교육으로 서로 돕고 협력하며 바른 인성이 자라기를 희망한다. 그러한 바른 인성의 미래 주역들이 앞으로 더 살기 좋은 사회에서 살아가기를 기대한다.
null
null
null
null
이전글 【아산중】2019 초·중연계 방과후학교 발표회
다음글 연극 ‘꼬리 잘린 생쥐’를 통해 함께 사는 세상을 경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