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관내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전교생 서점 체험
작성자 공음초 등록일 19.11.27 조회수 299
첨부파일
공음초등학교는 2019년11월26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서점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서점체험학습의 풍경 및 의미는 체험학습 실시후 박래필 교장선생님이 전직원에게 보낸 마음의 글로 대신하고자 한다.

(박래필 교장선생님 글)
2019. 11. 26. 화 전교생 서점 체험

목적지는 광주의 충장로에 소재한 ‘알라딘 중고서점’, 중고서점이라는 데서부터 기대감은 더욱 부풀어 오를 수 밖에...(학생 1인당 구매 금액은 18,500원이 주어졌는데, 중고책이라서 거의 5~6권씩 구입이 가능하단다.) 책을 고르는 아이들의 반짝이는 눈빛을 볼 수 있는 행복한 경험이었다. 이어서 중식은 충장로를 도보로 가로질러 ‘아메리칸걸 & 샐러드’ 서구식 뷔페,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최적의 선택이라 여겨졌다.
null
null
null

또 광주의 구도심 한복판이라 할 수 있는 충장로와 금남로, 구 전남 도청소재지를 지나 아시아문화센터에서의 이색적인 체험까지...(시골의 아이들인만큼 도심 한복판의 도보를 통한 횡단과 색다른 음식문화, 그리고 다양한 문화의 체험까지 모두 도시체험으로서도 손색이 없었다 할 것이다.)
null
null

37년 교육경력에서 아이들과 가장 뜻깊은 체험을 갖게 된거 같아 흐뭇하다.
학교에 돌아와서 언제부터 서점 체험 사업이 시작되었을까를 알려 하였으나 5년 전부터도 이어져 온 사업으로 시점을 아는 선생님은 없었다.
수 년째 이어져 왔기에 책 고르는 비법도 쌓인 상태에서 내가 읽고 싶은 책을 고른 만큼 아마도 오늘은 밤을 새워가며 책을 읽지 않을까?
null
우리 공음초 아이들은 다른 학교에서는 생각하지 못한 서점 체험으로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누릴 수 있었음은 행운이라 하겠다.
우리 공음초 교육가족 모든 분들에게도 고마움을 전한다.
이전글 5.18민주화 묘지 참배
다음글 학부모 만남의 날(매산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