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고창교육지원청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고창교육지원청, 신규·전입 교사 ‘내고장 역사문화탐방’ 운영
작성자 *** 등록일 25.09.04 조회수 42
첨부파일

 

20250904_145459

20250904_163007 

고창 신규·전입 교사 내고장 역사문화탐방’ 운영

지역 역사·문화·생태 체험 강화

전라북도 고창교육지원청(교육장 한숙경)은 9월 4(고창 관내 신규 및 전입 교사 30명을 

대상으로 ‘2025 내고장 역사문화탐방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창 운곡람사르습지와 부귀마을을 중심으로 지역의 풍부한 역사·문화 유산뿐 아니라 생태적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운곡람사르습지를 둘러보며 고대 고인돌 유적과 습지의 복원 과정세계국가지질공원의 특징 등 지역의 자연·역사 자원을 전문 해설과 함께 탐방한 이후 부귀마을에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연잎밥 만들기 등 생태밥상 체험을 경험하며 지역 공동체와의 연대감을 다졌다.

한숙경 교육장은 새롭게 고창에 부임한 교사들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몸소 체험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를 통해 교사들의 지역애 향상과 함께 학생들에게 보다 실질적이고 현장감 있는 교육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또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교원 전문성을 높이고지역 교육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행사는 신규 및 전입 교사들이 고창 지역사회의 정체성과 책임감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교사들이 직접 체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지역 맞춤형 교육과정을 활성화하는 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고창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생태탐방과 문화체험을 병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이 교사들의 전문성을 높임과 동시에 고창 지역에 대한 이해도와 애향심을 증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다음글 고창교육지원청-고창군, 교육행정협의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