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고창교육지원청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고창교육지원청, 늘봄학교 방학중 농촌체험 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 등록일 25.07.31 조회수 14
첨부파일

  고창교육지원청(교육장 한숙경)은 여름방학을 맞아 고창초등학교 늘봄학교 이용 학생들을 대상으로 7월 31일부터2025 늘봄학교 방학중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아이들의 생태 감수성과 전인적 성장을 돕는 생태 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교육청의‘2025 늘봄학교 방학중 농촌체험 프로그램운영 계획에 따라 마련된 것으로, 교육농장 품질인증을 받은 고창군 소재의 보니타정원과 고창초등학교 간 매칭을 통해 진행된다12차시로 구성된 프로그램은 하루 2시간씩 6일간 운영되며, 학생들은 자연 속에서 직접 흙을 만지고 식물을 돌보는 등 다양한 농촌체험 활동에 참여한다. 단순한 체험을 넘어, 환경과 생태의 소중함을 몸소 느끼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생태 감수성을 높이고 책임 있는 생태 시민으로의 성장을 돕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의 우수 체험 자원을 늘봄학교와 유기적으로 연계함으로써, 방학 중에도 돌봄과 배움이 함께하는 교육의 장을 실현하고자 기획되었다. 다양한 자연 기반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교실 밖에서도 스스로 탐색하고 협력하며 배우는 경험을 쌓게 된다.

 

  한숙경 교육장은 이번 농촌체험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방학 중에도 의미 있는 배움과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마련한 것이라며, “자연을 직접 체험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배워가는 과정을 통해 고창 아이들이 건강하고 조화로운 인격체로 자라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교육지원청은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방학 중에도 안전하고 의미 있는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역 자원과 연계한 다양한 늘봄학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전글 고창교육지원청,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를 위한 ‘2025 여름방학 학력신장 캠프’ 운영
다음글 고창특수교육지원센터, 가족과 함께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