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고창교육지원청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전라북도교육청고창도서관, 2023년 맞춤형 학교도서관 지원 사업 운영
작성자 노성현 등록일 23.04.11 조회수 3812
첨부파일

  전라북도교육청고창도서관(관장 백영진)에서는 고창 관내 사서미배치 학교도서관 활성화를 목적으로 4월 ~ 11월 12개교를 대상으로 맞춤형 학교도서관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

  이번 맞춤형 학교도서관 지원 사업은 '작가와의 만남', ‘책과 함께 제로웨이스트 체험’,‘문화공연등 독서문화행사 지원과 '학교도서관 장서관리 컨설팅업무 지원으로 이루어진다.

  4월 3일 ~ 4일 까지 이틀간 나를 빛나게 하는 태도의 힘을 주제로 신림중과 흥덕중에서 도서태도의 힘저자인 임재성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책을 통해 청소년에게 필요한 태도와 인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작가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책과 함께 제로웨이스트’ 체험은 봉암초 등 4개교를 대상으로 도서플라스틱은 얼마나 위험할까를 읽고 지구 환경에 대해 생각하고 제로웨이스트 샴푸바를 만드는 체험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신림초 등 2개교 대상으로 문화공연을 지원한다풍선 퍼포먼스 및 마술을 선보여 학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도서관 전담인력 미배치 학교를 대상으로는 장서점검폐기 등 학교도서관 업무에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컨설팅을 수시 지원할 예정이다.

  백영진 관장은앞으로도 학교도서관 활성화를 통해 학교 독서교육 기반 마련에 기여하고독서문화행사 업무지원을 통한 공공도서관의 역할 및 인식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063-563-2720)

 

이전글 고창교육지원청 제414차 공습대비 민방위훈련 실시
다음글 전라북도교육청고창도서관, 2023년 상반기 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