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북초등학교(교장 류지득)은 28일 당BOOK학부모 명예사서 교육기부 위촉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는 그동안 당북초등학교는 도서관을 담당하는 전문사서가 없어 학생들이 불편을 느끼고 있던 중 학부모들의 자발적 교육기부를 통해 명예사서를 선정했다.
명예사서는 총 30여명이 신청했으며 이날 수여식에서는 20여명이 참가해 학부모 명예사서 위촉장과 책으로 나누는 교육기부를 주제로 정혜신박사의 ‘당신으로 충분하다’ 책을 전달했다.
이어 도서관 전반에 대한 안내, 대출·반납 방벙 등 독서교육지원시스템을 실행하며 안내를 펼쳤으며 명예사서의 효율적 방안에 대한 질의·응답시간과 건의사항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여한 정미경 학부모 명예사서는 “연수 전 컴퓨터로 대출·반납을 하는 것에 대해 조금의 두려움을 가졌지만 하다보니 아이들을 위해 내가 잘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류지득 교장은 “이번 학부모님들의 명예사서 교육기부를 바탕으로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기부프로그램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교육기부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명예사서는 매일 1명씩 도서관 활용이 잦은 아침 활동 시간에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전북도민일보 - http://www.dom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191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