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학부모님들의 가정에 항상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23 김제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 ‘창의발명인재프로젝트(정규과정 발명초·중급반)’에 참여할 학생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1. 과정 안내 과정명 | 대상 | 인원 | 기간 | 2023.9.18.(월) ~ 10.30.(월) / 매주 월, 수 15:00~17:10 총 10회, 10.2.(월), 10.23(월) 제외 | 창의발명인재프로젝트 | 초 4~6학년 | 16명 | 장소 | 김제교육지원청 4층 발명교육센터 (김제시 요촌북로 70) | 교육 내용 | 발명과 창의성교육, 전국학생발명글짓기만화공모전 참가, 발명과 지식재산, 로봇 코딩 SW교육 등 ※ 세부 수업 내용은 김제발명교육센터 공지사항 참고 | 기타 | 과정의 80% 이상 출석하여 수료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
※ 상기 계획은 김제발명교육센터 교육 여건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여 신청 바람 ※ 전 과정 교육비 무료, 간식 제공, 별도의 교통편은 제공하지 않음 (교육을 위한 이동 및 귀가 시 보호자 책임 지도, 보호자 및 소속 학교는 학생의 신변안전지도에 유의) 2. 신청 방법 가. 신청기간: 2023. 8. 31. (목) 15:00 ~ 9. 5. (화) 12:00 나. 신청방법: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 학부모님이 모바일 신청 또는 홈페이지 신청 창의발명인재프로젝트 모바일 신청 | 창의발명인재프로젝트 2기 홈페이지 신청 | | 1. 김제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s://office.jbedu.kr/jbgje) 접속 2. 김제교육 > 발명교육센터 > [수강신청]발명·메이커교육과정 3. [발명] 2023 창의발명인재프로젝트 클릭 4. 각 항목 기입하고 신청하기 |
다. 대상자 발표: 2023. 9. 6. (수) 이후 김제발명교육센터 공지사항 안내, 개별 문자 안내, 선정 학생 재학 학교로 공문 발송 라. 문의: 김제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 담당교사 ☎ 063) 540-2508 (부재시 540-2567) 붙임) 창의발명인재프로젝트 2기 차시별 운영 과정 구분 | 날짜 (차시) | 주제 | 학습내용 | 초급 | 9.18.(월) (1~3) | 발명의 이해 | ○ 발명이란 무엇일까요? ○ 발명! 고정관념을 깨자! ○ 창의력 즉석 과제 해결: 조건에 맞는 탑 쌓기 | 9.20.(수) (4~6) | 제47회 전국발명글짓기만화공모전 도전 Ⅰ | ○ 전국초중학생발명글짓기만화공모전의 이해 ○ 2022년 수상 작품 분석하기 ○ 작품주제에 따른 아이디어 산출 | 9.25.(월) (7~9) | 제47회 전국발명글짓기만화공모전 도전 Ⅱ | ○ 발명기법을 적용한 아이디어 정교화 ○ 심사항목에 따라 표현하기 ○ 아이디어 스토리보드 작성 및 스케치 | 9.27.(수) (10~12) | 제47회 전국발명글짓기만화공모전 도전 Ⅲ | ○ 나의 아이디어 스케치 발표하기 ○ 아이디어 보완 및 발명만화 그리기 ○ 발명만화 채색하기 | 중급 | 10.4.(수) (1~3) | 제47회 전국발명글짓기만화공모전 도전 Ⅳ | ○ 발명만화 채색 완성하기 ○ 발명만화 최종본 수정하기 ○ 발명글짓기만화공모전 제출 | 10.11.(수) (4~6) | 발명과 지식재산 | ○ 누군가 내 아이디어를 훔쳐 간다면? ○ 지식재산권과 유형 ○ 키프리스로 특허 검색하기 | 10.16.(월) (7~9) | 발명과 로봇 | ○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로봇 발명품 ○ 간단한 코딩으로 로봇 조작하기 ○ 핑퐁로봇 미션 대회 | 10.18.(수) (10~12) | 발명과 창의성 | ○ 중력을 활용한 마블런 ○ 마블런에 숨겨진 과학적 원리 알아보기 ○ 나만의 트랙 발명하기 | 10.25.(월) (13~15) | 학생발명품경진대회 도전 Ⅰ | ○ 2023 학생발명품경진대회 준비하기 ○ 역대 발명 대회 수상작 검색 및 참고 ○ 아이디어 산출 및 정교화 | 10.30.(수) (16~18) | 학생발명품경진대회 도전 Ⅱ | ○ 키프리스에서 내 아이디어 검색하기 ○ 도면 그리기 및 출품서 작성 ○ 워드 작성 및 출품서 완성 |
※ 상기 프로그램은 발명교육센터 운영여건 및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