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김제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교육청 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학년, 반, 이름), 휴대전화번호 등]가 포함되면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김제교육지원청, 미래 인재 육성 영재교육원 개강식
작성자 박계숙 등록일 24.03.25 조회수 186
첨부파일

김제교육지원청이 320일 학생, 학부모, 지도교사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학년도 김제영재교육원 개강식을 진행했다.

개강식에서 학생은 지도교사와의 오리엔테이션, 인성 및 리더십교육에 참여했다. 학부모는 영재 미래 리더십 향상 특강을 받았다.

 

영재교육원에서는 55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초 5학년부터 중 2학년까지 7학급으로 편성, 326일부터 수업을 시작한다. 일반 학교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창의적인 사고와 문제해결이 가능한 융합수업, 개별화 맞춤형 수업, 자기 주도적 프로젝트 수업으로 운영된다.

 

개인의 잠재된 창의성과 능력계발을 통한 자아실현 도모라는 영재교육원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뜨거운 열기는 개강식을 참석한 학생, 학부모 및 지도교사의 모습에서 느낄 수 있었다.

 

개강식에 참석한 박○○ 학생은 영재교육을 받게 되어 설렌다. 열심히 참여하여 영재 해외탐방 대상자에도 선발되어 해외체험도 하고 싶다. 올해 영재원에서 할 활동도 기대된다. .”고 소감을 밝혔다.

 

강진순 교육장은 디지털대전환의 현대사회에서 과학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영재교육원에서 미래역량을 키워 인성과 역량을 두루 갖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를 강조했다.

이전글 김제영재교육원, 영재캠프로 문제해결력 신장
다음글 늘봄집중지원학교 현장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