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김제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교육청 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학년, 반, 이름), 휴대전화번호 등]가 포함되면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원)장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김제교육계획 설명회 개최
작성자 이명희 등록일 22.01.20 조회수 3380
첨부파일

김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정)120() 3층 회의실에서 관내 유···고등학교 교()장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하여 참석인원을 대폭 축소하여 2022학년도 김제교육계획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김제교육설명회에 지역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을 위하여 관내 교()장과 유관기관인 김제시청(체육청소년과, 인재양성과, 농업기술센터, 시립도서관, 벽골제아리랑사업소 각 팀장) 및 김제교육문화회관과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 구성원이 함께 하였다.

김현정 교육장은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교육과정 운영에 애써주신 교()장선생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2022년도에도 학생들과 학부모, 교원들이 행복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학교와 교육지원청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하였다.

특히, 도교육청과 함께 학교 지원을 위한 교육지원청의 역할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공부하면서 학교라는 공간에서는 차별받지 않고 모든 아이들이 꿈을 꾸고 키우면서 행복하게 생활하는 곳이 되도록 역량을 기울이겠다고 밝히기도 하였다.


2022년 김제교육계획 안내는 교육지원과장과 행정지원과장이 각 사업별 세부내용을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쉽도록 안내하고 질의응답을 받았다. 또한 김제시청 및 관내 유관기관 담당자들은 김제교육 발전방향에 대해 공유하면서 각 기관에서 학생들의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내용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도 가졌다. 학생들의 환경교육 활동(특히 탄소중립)을 소개하는 것은 교육 현장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후 유관기관과 교육지원청이 교육적 협력을 이루어 나아가자는 의견도 모았다. 2022학년도 김제교육에 여명이 밝아오기를 기대해 본다.


 

이전글 2022학년도 유아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는 김제유아교육 설명회 실시
다음글 [가칭]김제청소년자치복합문화센터 명칭 결정 안내입니다.(2023년 3월 개관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