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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미싱 대처 및 피해예방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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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정보보안
작성자 김형주 등록일 21.08.24 조회수 312
첨부파일

< 스미싱 대처 및 피해예방 안내 >
안녕하세요
"스미싱"은 문자메시지(SMS)를 활용한 피싱(개인정보 낚시질) 수법으로,
보이스피싱과 더불어,

순간의 판단실수로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는 지능형 범죄이므로 늘~ 주의하셔야 합니다.

? 
저두..  최근 아래와 같은 스미싱 문자를 받았는데요,
이처럼 응급한 문자 수신 시, 대처방안 몇가지 나누고자 합니다.
1. 어떠한 문자내용이든, 침착하고 냉정해지기
2. 링크주소 클릭 절대금지, 해당 기관/카드사/금융사 직접 검색하여 문의
3. 꼭 필요한 앱(App)만 설치, 구글Play/iTunes 등 공식 앱스토어 이용
4. 회원정보(ID, 비번, 인증서, 카드번호 등) 관리 철저

 

   Screenshot_20210824-164553_Messages  

저는 위 문자를 읽은 후,

일단.. 내용이 좀 엉성해보였지만, ( ==> 아마존 사용 안함, 본인 "신청"?, 해외결재를 국내 소비자보호원에 신고? )

몇 가지 사실 확인 해봤습니다. 

- 인터넷 검색창에서 소비자보호원 검색 => 정식명칭 "한국소비자원: 파악

- 한국소비자원 콜센터 전화번호와 상이함

- 그래도 혹시나 해서..  카드사 확인하여 해외결재 내역 없음 최종 확인
?  
아울러 스미싱 예방관련 유튜브 컨텐츠 한번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스미싱 당할뻔 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gR55O_scXU

20대도 당하는 스미싱 수법
https://www.youtube.com/watch?v=Q4JZwsG0OCI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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