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관내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전북인공지능고] ‘2025년 제3회 SW·AI 챌린지 대회’ 희망채움상 수상
작성자 *** 등록일 25.08.13 조회수 15
첨부파일

― AI·메타버스로 미래 올림픽 도시를 구현한 창의력과 협업력 인정

20250812_173048(0)  

전북인공지능고등학교 학생들이 **‘2025년 제3회 SW·AI 챌린지 대회’**에서 희망채움상을 수상하며 창의적인 디지털 설계 능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대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SW미래채움’ 사업의 일환으로 7월 11~12일 남원 스위트호텔에서 열렸으며, ‘AI와 메타버스로 그리는 올림픽 도시, 전북!’을 주제로 진행됐다. 도내 초등학교 5학년 이상부터 고등학생까지 약 150명, 45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합을 벌였다.

 

전북인공지능고 학생들은 AI 기반 스마트 올림픽 비전을 중심으로 팀 단위 브레인스토밍과 협업을 통해 자신들이 꿈꾸는 올림픽 도시를 메타버스 공간에서 구현했다. 특히, 다양한 인공지능 도구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창의성과 완성도를 높였으며, 심사위원단으로부터 기술 적용 능력과 팀워크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수상 학생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AI와 메타버스를 결합해 실제와 같은 가상 도시를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을 익혀 더 발전된 작품을 만들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다음글 【성내초】다문화 학부모와 함께한 특별한 문화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