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관내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아산중】초·중연계형어울림학교-난타문화예술체험 Oh!感 (오감)
작성자 아산중 등록일 20.10.27 조회수 274
첨부파일
아산중학교(교장 문병원)에서는 지난 10월 16일(금) 오전에는 가을체육대회를 마친 후 오후에는 대아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열린 타악(난타)문화예술 Oh!感 (오감)을 체험하였습니다.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신체활동의 움직임이 크고, 거리두기가 어려운 마을축제 대신 대체프로그램으로 열린 타악(난타) 문화예술체험을 아산초에서 주관하였고, 연계형 어울림학교 운영 취지를 살리며 동시에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유치원 저학년 프로그램과 고학년, 중학생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운영하였습니다.

난타공연은 60분으로 진행되었고,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페인트통으로 구성한 익살스러운 넌버벌 퍼포먼스와 리드미컬한 타악과 영상이 조화를 이루어 시각적인 재미와 북의 감동이 더해졌고 전통가락의 흥과 신명에 관객과 소통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고창 관내에서 처음으로 우리 학교가 2018년부터 초·중 연계형어울림학교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초·중학교가 교육과정이 다르기 때문에 첫 해에는 운영하는데 학교마다 어려움을 토로하였으나, 지금은 3년째 진행하면서 3개교 (아산초,대아초,아산중)가 조율하면서 어떻게 하면 학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할 건지 담당교사들의 협의하에 체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문화예술체험을 통해 행복한 교육공동체 문화 조성으로 '찾아오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지금처럼 조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이전글 【아산중】'미래 소방관' 진로체험
다음글 [대산초] 유네스코학교 교류 국립오페라단 교실 속 오페라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