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관내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온가족이 함께하는 전통놀이 한마당
작성자 박보라 등록일 18.10.19 조회수 277
첨부파일
지난 10월 13일(토) 오전 9시 고창남초등학교(교장 김경옥) 강당에서는 ‘온가족이 함께하는 전통놀이 한마당’이 열렸다. 2018학년도 학부모회 운영 계획에 따라 마련된 이 행사에 33가족(92명의 학생과 학부모)이 참여하여 전통놀이를 통해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1부 전통놀이 체험과 2부 가족 김밥 만들기로 진행된 행사는 학교장의 환영사와 함께 시작되었으며, 학부모들이 보조강사로 참여한 가운데 공혜경 전통놀이 지도사(소통공감행복연구소)의 진행으로 공동체놀이와 제기차기, 죽방울놀이, 박 터트리기 등의 전통놀이 체험, 단심줄 놀이 순으로 알차게 이뤄졌다.
학교 2층에 올해 새롭게 단장한 실과 조리실습실 ‘꿈꾸는 Food Story’와 5학년 교실에 준비된 가족 김밥 만들기에서는, 부모님의 따뜻한 협조 아래 아이들이 서툰 솜씨로 울퉁불퉁한 김밥을 말아보고 김밥을 서로의 입에 넣어주며 함께 정을 나누는 자리도 마련되어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자리에 함께한 김은지 학부모회장은 “가족이 함께 놀이를 하며 웃음보가 터지고, 신체놀이로 스트레스도 해소하며 가족이 더욱 친밀해지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경옥 교장은 “이 자리에 우리 학교 많은 가족이 함께해서 더욱 의미 있는 행사였으며, 이를 통해 가족의 행복과 화합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리라 생각한다.”라며 “이번 체험이 학생들에게 전통놀이에 대해 관심을 갖게 하고, 건전한 놀이 문화를 확산시키며, 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와 관심을 깊게 하는데 좋은 기회가 되었으리라.”고 기대하였다.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이전글 모양성 그리기 대회 참가
다음글 학교폭력 및 성폭력 예방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