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중학교(교장 문병원)에서는 지난 7.9(화)3-4교시에 MBTI성격검사를 통한 진로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MBTI 성격검사를 통해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고 더 나아가서 일상생활에 도움을 줌으로써 학교생활 만족도를 높이고 자신의 이해를 통하여 자신을 알고 강점을 발견하여 자존감향상을 통한 바람직한 진로 선택과 행복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대인관계능력, 성숙한 인성을 기대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주)전북타임스 신문사와 (재)아시아문화교류재단 전라북도지회가 공동 주최하고 전라북도·전라북도교육청·전주시가 후원하는 '제7회 자연사랑 어린이 그림·글짓기 한마당축제' 공모전 시상식이 6일 전주시청 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번 공모전은 '자연사랑'이라는 주제로 전북지역 초등학생 대상으로 그림 및 글을 접수 받았다.
이중 공정한 심사를 통해 총 80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최준호 전북타임스 사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의 소중함을 가슴 깊이 간직했으면 하는 바램이다"며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자연을 사랑하고 아껴 아름답게 가꿔 나가길 바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7회 자연사랑 어린이 그림·글짓기 한마당 축제’ 고창남초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글짓기 부문>
대상-전라북도지사상- 2-1 임선우
차상-전주예총회장상- 2-1 김가윤
<그림 부문>
특별상-국회의원상(정동영)- 2-1박솔
차상-전라북도미술협회장상- 2-3 홍가희
최우수상-(재)아시아문화교류재단 전라북도회장상- 2-3박소희, 2-3박우현, 1-2서대현, 2-3김민결
최우수상-전북타임스사장상- 2-1장서현, 1-2박하연, 1-2김효원, 1-2전시우,2-1박설, 1-2최다빈, 1-2장서은, 2-1김가윤, 2-2 정민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