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남원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담당부서 : 각 학교 담당자

남원고, '지역 알기를 통한 자신감 향상 프로젝트' 실시
작성자 남원고 등록일 25.05.08 조회수 12
첨부파일

대자연을 품고 더 큰 세상으로 나아가자

남원고등학교(교장 신희철)은 지난 531학년 학생과 교직원 70여 명이 참여한 지역 알기를 통한 자신감 향상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이번 체험활동은 천왕봉, 반야봉과 더불어 백두대간 지리산 3대 봉의 하나인 노고단 등반을 통해 학생들이 더 큰 세상으로 나아가 자기 진로를 개척할 수 있는 자신감을 고취시키고자 마련되었다. 또한 인솔 교사들도 천혜의 생태환경을 품고 있는 지리산에 대한 다양한 학문적 지식을 학생들에게 전하는 등 알차고 교육적인 사제동행으로서의 의미를 더했다.

이 날은 굵은 빗줄기가 떨어지고 기온이 급격히 내려가는 궂은 날씨였으나, 악천후 속에서도 참여 학생들은 단 한 사람도 포기하지 않고 총 6.75km에 이르는 산길을 올랐다. 뺨을 때리는 빗 속을 뚫고 학생들은 목적지까지 완주하여 어려움 속에서도 스스로를 믿을 수 있는 자신감을 기를 수 있었다.

유순호 1학년 부장교사는 지리산 노고단 등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호연지기를 기르고, 역경 속에서도 자신감을 잃지 않는 훌륭한 역량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1학년 박서준 학생은 비가 많이 와서 춥고 힘들어서 중간에 포기할까 싶은 생각도 있었지만, 친구들이 도와주고 선생님들께서도 응원해 주시니 정상까지 무사히 오를 수 있었다. 내 스스로가 자랑스럽다며 뿌듯해했다.

신희철 교장은 모든 교육활동에는 자신감 회복이 우선이다. 우리 학교는 학생들의 자신감을 길러주기 위해 매년 백두대간 등반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학년과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앞으로도 학생들이 창의성과 도덕성을 겸비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특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남원고등학교는 이달 중 갯벌 체험을 통한 생태환경 교육을 앞두고 있으며, 오는 6월에는 6.10 민주항쟁 기념일을 맞아 민주, 인권, 평화를 주제로 한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전글 [남원월락초병설유치원]
다음글 [남원월락초병설유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