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기준
- * 우리 청을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 교육지원청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을 위하여
- 고객전용 주차장 5면, 장애인 주차장 2면 및 일반 주차장 10면 이상을 확보하겠습니다.
- 몸이 불편한 장애인 및 노약자를 위하여 현관 입구에 도움벨을 설치하고, 시각 장애인을 위하여 점자 배치도와 정문 출입구부터 각과 사무실까지 유도블럭을 설치하겠습니다.
§ 고객이 원하시는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 현관에 청사 전체 배치도와 각 부서의 안내 표찰을 게시하겠습니다.
- 각 부서의 출입구에 직원 사진과 담당업무가 표시된 안내 표찰을 부착하여 고객이 담당자의 위치를 신속히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맞이할 때는
- 고객을 먼저 보는 직원이 따뜻한 미소와 함께 “어서 오세요.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고 정중히 인사하고 맞이하겠습니다. 그리고 업무 담당자에게 직접 안내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없을 시에는 고객 대기석으로 안내하고, 가능하면 다른 직원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지만, 여의치 않으면 자세한 설명과 함께 예상 대기시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 대기석에는 일간지, 잡지, 남원교육 홍보물 등을 비치하여 대기시간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업무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 업무 담당자가 20분 이상 부재가 예상될 때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를 설명드리고,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담당자가 직접 통화할 수 있도록 용건과 전화번호를 담당자에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업무를 마치고 가실 때에는
- 찾아오신 업무에 대해 다른 질문은 없는지, 잘 이해가 되셨는지를 반드시 확인하고, 자리에서 일어서서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세요”라고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 * 전화로 용무를 처리하고자 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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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를 주신 고객에 대하여는
- 전화를 주신 고객에게 따뜻하고 부드러운 목소리로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남원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교육지원과) ○○○입니다.”라고 친절하게 받겠습니다.
- 전화통화가 끝났을 때는 “감사합니다”라고 끝인사를 하고, 반드시 고객이 먼저 전화를 끊은 것을 확인한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전화를 해당 업무 담당자(부서)에게 연결할 경우
- 담당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통화요지를 간단히 설명하여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가 끊어질 것을 대비하여 “혹시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죄송하지만, 620-○○○○번으로 다시 전화하시고, 담당자는 ○○○입니다.”라고 친절히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원하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
- 먼저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드리고, 고객의 성명과 전화 받은 일시, 전화번호, 용건, 회신의 필요성 여부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민원 상담창구 : (063)620-7811, 7851 - * 우편 · FAX · 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는 경우
-
▶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http://www.jbnwe.kr)에 민원안내코너를 통해 고객과 관련된 모든 민원 업무 자료를 탑재하도록 하겠습니다.
§ 우편 민원의 경우
- 접수 후 신속하게 업무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업무 담당자는 유선 또는 이메일 등 연락
가능한 방법으로 접수 상황에 대하여 통보하도록 하겠습니다.
§ FAX 민원의 경우
- NEIS로 발급받고자 하는 모든 제증명에 대하여 전국 교육기관(초·중·고 행정실, 교육지원청)
에서 FAX 민원을 신청하시면 신속히 빠른 시간 내에 교부하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민원의 경우
- 묻고 답하기 코너에 접수된 민원사항에 대하여 가능한 당일에 답변을 원칙으로 하고, 시간을 요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접수 후 48시간 이내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의 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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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지원청을 방문하지 않고도 정보를 충분히 얻을 수 있도록
- 인터넷을 통해 항상 민원행정정보를 충분히 얻을 수 있도록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민원안내 코너를 활용하여 민원사무 내용 및 민원업무 담당자, 처리과정 등을 제공하여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홈페이지 : http://www.jbnwe.kr)
- 인터넷을 통한 민원상담으로 민원을 편리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운영하여
- 매 익월 3일까지 월중 생산된 행정정보목록을 정보공개창구 및 홈페이지(전자민원창구-정보공개-사전공표정보-사전공표정보공개)에 공개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고객들이 궁금해 할만한 행정정보목록을 선별하여 홈페이지(민원안내-행정정보공개-공개자료실)에 공표를 하고, 공표된 행정정보목록은 청구가 없더라도 정보생산 즉시 내용을 공개하겠습니다.
- 행정정보 공개절차
-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컴퓨터에 의하여 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공공기관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함으로써 항상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잘못된 행정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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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2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해당업무를 신속히 처리 할 것이며, 관련 공무원이 정중한 사과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재발 방지를 위해 관련 공무원을 즉시 주의·교육시키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통화나 방문 시 불친절한 경우
- 전화(총무담당 620-7851)를 주시면 사실 확인을 거쳐 해당 공무원에게 친절교육을 시키고, 그 결과를 통보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서류 접수 후 2일 이내에 정당한 사유 없이 중간연락이 없거나 불성실하게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하신 경우
- 사실의 확인 후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안내하여 드리겠으며 해당공무원으로 하여금 정중한 사과 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교육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을 이행치 못했을 경우
- 지키지 못한 사유를 전화 또는 e-mail을 통하여 통지하여 드리고 관련공무원으로 하여금 정중한 사과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 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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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희 교육지원청이 제공한 교육행정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 전화, 우편, FAX, 인터넷 등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공휴일 제외) 검토 완료 후, 처리결과를 회신해 드리며 우리 교육지원청 행정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우편를 통한 참여와 의견 제시
(우 590-120)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남문로 373번지(왕정동 128번지) 남원교육지원청 교육행정서비스헌장 담당자
§ 전화 및 FAX를 통한 참여와 의견 제시
전화 (063) 620-7811, 7851 / FAX 631-4701(교육지원과), 632-3856(행정지원과)
§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참여와 의견 제시( http://www.jbnwe.kr) 인터넷 민원접수,교육부조리 신고,의견수렴,질의사항,칭찬코너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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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희가 제공하는 교육행정서비스에 대하여
- 고객만족도 조사 및 서비스 이행기준 달성도 평가를 10월말까지 실시하고, 그 결과를 1개월이내에 인터넷 홈페이지(초기화면-공지사항)에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좀더 나은 교육가족을 위한 교육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하여
-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발전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에게 부탁드리는 사항
남원교육지원청의 전체 직원은 남원교육의 발전을 위하여 맡은 바 책무를 다하고, 저희가 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개정하였으니 고객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고객 여러분의 의견은 우리 교육지원청 교육행정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더 나아가 남원지역의 교육발전을 위한 원동력입니다. 항상 관심과 애정으로 지켜보시면서 잘못하거나 불편한 점은 지적하여 주시고, 잘 하고 있는 점은 적극 칭찬하여 남원교육의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임으로써 궁극적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근거 없는 주장으로 상대방의 인권을 침해하고 우리사회의 신뢰를 저하시키는 모함이나 투서 등은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 기관에 같은 내용의 민원을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내용을 반복 제출하시는 것은 행정력 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이나 업무처리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이나 향응을 제공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법규나 제도 또는 업무의 특성상 불가피하게 민원을 해결하여 드리지 못할 때에는 넓은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 여러분의 의견은 우리 교육지원청 교육행정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더 나아가 남원지역의 교육발전을 위한 원동력입니다. 항상 관심과 애정으로 지켜보시면서 잘못하거나 불편한 점은 지적하여 주시고, 잘 하고 있는 점은 적극 칭찬하여 남원교육의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임으로써 궁극적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근거 없는 주장으로 상대방의 인권을 침해하고 우리사회의 신뢰를 저하시키는 모함이나 투서 등은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 기관에 같은 내용의 민원을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내용을 반복 제출하시는 것은 행정력 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이나 업무처리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이나 향응을 제공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법규나 제도 또는 업무의 특성상 불가피하게 민원을 해결하여 드리지 못할 때에는 넓은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