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과 | 담당부서 | 공개대상정보 | 정보세부내용 | 공개 주기 |
공개 시기 |
공개장소 |
---|---|---|---|---|---|---|
교육지원과 | 초등교육담당 | 초·중학교 특수학급 설치현황 | 학교명, 학급수, 학생수 등 | 연1회 | 3월 | [바로가기] |
기초학력향상지원계획 | 기본계획 | 연1회 | 5월 | [바로가기] | ||
학습더딤학생지도 지원 | 운영현황, 주요내용, 추진계획 | 연1회 | 5월 | [바로가기] | ||
과학관련 대회운영 | 과학관련 대회 운영 계획 및 과학 행사 안내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
안전사고 예방 및 지도점검 | 안전사고예방계획및지도점검내용 | 연1회 | 12월 | [바로가기] | ||
특수교육 기본(운영)계획 | 현황, 주요내용, 추진계획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
특수교육과정 컨설팅 | 컨설팅계획(일시및 장소, 컨설팅 내용 등)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
특수교육대상자 치료지원서비스 운영 | 특수교육 치료지원 서비스 운영기관, 운영프로그램, 운영지원 방법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
학교별 CCTV 현황 | 설치학교, 설치대수, 화소 등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
학생안전 강화학교 운영 | 운영학교 현황, 운영 주요프로그램, 운영실적 | 연1회 | 5월 | [바로가기] | ||
주요업무 기본계획 | 기본계획서, 시행계획서 | 연1회 | 3월 | [바로가기] | ||
주요업무 자체 평가 | 결과보고서 | 연1회 | 3월 | [바로가기] | ||
중등교육담당 | 중학교 무시험 배정업무 기본 계획 | 중학교 신입생 배정업무 지침 및 배정관련 일정, 소지역 학교군, 학교구(군) 현황 | 연1회 | 2월 | [바로가기] | |
기간제교사 채용 안내 | 기간제교사 채용 안내(채용시기,채용방법,채용인원 등)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
교육과정 컨설팅 운영 | 운영계획 및 결과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
진로교육 | 진로교육 활성화계획 | 연1회 | 5월 | [바로가기] | ||
학생생활인권교육 운영 | 기본계획 | 연1회 | 3월 | [바로가기] | ||
중·고등학교 신입생 입학전형 관리 | 입학전형 기본계획 | 연1회 | 3월 | [바로가기] | ||
평생건강담당 | 비영리(공익)법인 현황 | 법인명, 설립일자, 사업구분, 소재지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
비영리법인 설립현황 | 법인명, 설립일자, 사업구분, 소재지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
비영리법인 지도점검 | 지도점검 기간(일시), 지도점검 대상, 지도점검 결과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
유아학비 지원계획 | 지원대상, 지원기준, 지원금액, 지원절차 | 연1회 | 3월 | [바로가기] | ||
저소득층 초중고 학생교육 정보화 지원 | 교육정보화(PC 및 인터넷통신비) 지원계획, 지원현황, 실적평가 | 연1회 | 3월 | [바로가기] | ||
저소득층자녀 학비 지원 | 저소득층 자녀 학비 지원실적 및 계획 | 연1회 | 2월 | [바로가기] | ||
학교법인 설립허가 및 폐지 | 법인명, 소재지, 설립목적, 허가일자, 폐지사유, 폐지일자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
학교 교사 내 공기 질 유지 관리 | 학교 교사 내 공기 질 측정현황, 조치결과 | 연2회 | 7월,12월 | [바로가기] | ||
학교 식중독사고 예방 | 식중독사고 발생일, 발생소재지, 발생인원, 조사결과, 조치 결과 등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
교육환경 보호구역 관리 | 기본계획, 교육환경 보호구역 지정·고시, 정화구역 점검·관리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
[교육환경보호구역 지정·고시] | ||||||
학교급식 위생 및 안전점검 | 점검대상교, 위생안전 점검내용, 등급 등 | 연2회 | 7월,12월 | [바로가기] | ||
학교먹는물 위생관리 | 먹는물 공급현황, 검사항목, 검사주기, 후속조치 | 연1회 | 3월 | [바로가기] | ||
학교우유급식 지원 | 지원계획(대상자수, 예산액, 지원방법 등) | 연1회 | 3월 | [바로가기] | ||
흡연예방 중심학교 현황 | 흡연예방 중심학교 명단 | 연1회 | 3월 | [바로가기] | ||
난치병학생 지원 관리 | 현황 자료(대상 학생수, 지원내용, 행사 참여지역, 총 지원액, 1인당 지원액 등) | 연1회 | 3월 | [바로가기] | ||
보건교과 운영계획 | 보건교과 운영계획 | 연1회 | 3월 | [바로가기] | ||
운동부 지도자 관리 | 운동부 지도자 명단, 지도내용, 지도실적 | 연1회 | 7월 | [바로가기] | ||
자살예방 및 생명존종 교육 | 교육실적, 우수사례 | 연1회 | 12월 | [바로가기] | ||
흡연 및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 예방교육 실적, 홍보 우수사례 | 연1회 | 12월 | [바로가기] | ||
학원 및 교습소, 개인과외 등록 및 관리 | 교습소 현황, 학원명, 소재지, 전화번호, 교습시간 등 | 연1회 | 7월 | [바로가기] | ||
학원 및 교습소 개인과외 지도 점검 | 일시, 실시결과, 위반내용별 적발건수, 조치내용 | 연1회 | 4월중 | [바로가기] | ||
지역연계 학교체육활성화 | 지역연계 학교체육활성화 프로그램 운영교 현황 | 연1회 | 7월중 | [바로가기] | ||
학교 스포츠클럽 운영 | 학교 스포츠클럽 운영 현황 | 연1회 | 4월중 | [바로가기] | ||
평생교육시설 운영 | 시설명, 소재지, 운영실적, 학력인정여부 | 연1회 | 4월중 | [바로가기] | ||
학생운동부 운영 | 운영실적 | 연1회 | 4월중 | [바로가기] | ||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 | 추진계획, 관련예산 | 연1회 | 3월 | [바로가기] | ||
Wee센터 | wee 센터 운영 | 센터운영방향, 운영내용, 프로그램계획, 이용 및 신청방법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
wee 클래스 운영 | 운영방향, 내용, 프로그램, 이용 및 신청방법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
도서관 | 도서관 현황 및 운영 | 소재지, 시설규모, 장서보유수, 사서직원수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
행정지원과 | 총무담당 | 지방공무원 임용 및 인사관리 현황 | 신규임용, 임용시험, 전보 및 승진발령 등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학교통학차량 | 학교별 통학차량 현황, 운영내용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
개인정보보호 | 기본계획, 운영실적 | 연1회 | 확정후 | [바로가기] | ||
기록물관리 기본계획 | 기록물관리 기본계획 | 연1회 | 확정후 | [바로가기] | ||
기록물 목록 공개 | 생산 및 접수한 기록물 목록(비공개목록제회) | 매월 | 익월5일한 | [바로가기] | ||
주,월간업무계획 | 주간 및 월중업무 계획서 | 주1회, 월1회 | 매주초, 매월초 | [바로가기] | ||
민원사무 처리 현황 | 민원신청 및 처리결과, 민원관련 분류통계 등 | 연2회 | 1월,7월 | [바로가기] | ||
비공개 대상정보 제공 | 비공개대상정보 세부기준 및 내용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
정보공개 운영 | 운영실적, 신청건수, 공개건수, 이의신청, 심의회운영 등 | 연1회 | 3월 | [바로가기] | ||
학교정보공시제 운영 | 운영계획, 운영내용 등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
행정서비스 헌장 | 목적, 추진근거, 기본방향, 세부추진계획, 기대효과, 행정서비스헌장 전문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
공직기강 확립 | 추진계획,추진결과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
행정사무감사 수감 | 시정요구, 조치결과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
반부패 청렴 추진 | 추진계획, 추진결과, 맞춤형 청렴교육계획, 실적현황 | 연1회 | 3월 | [바로가기] | ||
학교행정담당 | 교육비특별회계 예산 | 편성지침, 예산서 등 | 수시 | 확정후 | [바로가기] | |
학부모 교육 운영 | 운영계획, 운영실적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
학교발전기금 조성, 운영 | 회계관리요령, 학교발전기금 결산(수입지출내역, 금액 등) | 수시 | 확정 후 | [바로가기] | ||
각급 학교별 학생수용계획 | 기본계획, 학교명, 소재지, 학급당 학생정원 등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
규칙변경(유치원명, 학급증ㆍ감축) 인가 | 유치원 규칙변경 절차 흐름도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
신설학교 개교 추진현황 | 학교현황, 개교추진계획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
의무취학 및 통학구역 관리 | 초등학교별 통학구역 현황, 주요내용, 의무취학 절차 | 수시 | 수시 | [ 의무취학 바로가기] | ||
[ 통학구 바로가기] | ||||||
재정담당 | 기관장 등 업무추진비 사용내역 | 사용자, 사용일시, 사용장소, 사용금액, 사용방법, 사용목적, 참석대상 및 인원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
계약현황(공사,물품) | 부서명, 사업명, 예산액, 계약일자, 계약금액, 계약내역, 계약방법, 계약율, 업체명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
수의계약 내역 | 부서명, 사업명, 예산액, 계약일자, 계약금액, 계약내역, 업체명, 수의계약사유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
연간 발주계획 | 시기, 물량 및 규모, 예산액, 입찰방법, 담당부서 | 연1회 | 2월 | [바로가기] | ||
폐교 운영 현황 | 학교명, 소재지, 폐교일자, 운영현황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
맞춤형 복지제도 운영 | 운영계획, 보험청구안내, 보험주요내용 | 연1회 | 1월 | [바로가기] | ||
시설담당 | 교육시설물 안전점검 | 점검계획, 대상별 점검 주요내용, 시기, 안전점검 결과 및 조치내역 | 연2회 | 4,10월 | [바로가기] | |
교육환경개선사업 추진 | 추진계획(단위사업별 사업내역, 예산지원액 등) 및 추진실적 | 연2회 | 2,8월 | [바로가기] | ||
친환경(녹색)건축물 인증학교 | 사업명, 사업금액, 사업기간, 인증학교명, 인증등급, 인증기관 등 현황 | 연1회 | 3월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