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서비스헌장 전문
진안교육지원청 전직원은 교육행정분야의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학부모 및 지역주민 모두가 최상의 교육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는 우리들의 고객임을 깊이 인식하고, 질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도록 다음 사항을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모든 고객을 미소로 맞이하며 인사하고 불편함이 없도록 최상의 감동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둘. 우리는 모든 민원을 법령과 객관적인 사실에 근거하여 신속 ㆍ 정확 ㆍ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셋. 우리는 고객께서 필요하신 정보를 쉽고 투명하고 명확하게 제공하여 열린 행정을 실현하고 업무수행 시 개인정보를 보호하겠습니다.
넷. 우리는 민원처리 과정에서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하게 민원을 처리하였을 경우, 정중한 사과와 함께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다섯. 우리는 우리교육청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둘. 우리는 모든 민원을 법령과 객관적인 사실에 근거하여 신속 ㆍ 정확 ㆍ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셋. 우리는 고객께서 필요하신 정보를 쉽고 투명하고 명확하게 제공하여 열린 행정을 실현하고 업무수행 시 개인정보를 보호하겠습니다.
넷. 우리는 민원처리 과정에서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하게 민원을 처리하였을 경우, 정중한 사과와 함께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다섯. 우리는 우리교육청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공통서비스 이행기준」, 「담당별 서비스 이행 기준」을 마련하고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