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수업 시간: 매주 화요일, 16:20 ~ 18:40 (단, 중등은 18:45까지) 나. 수업 장소 구분 | 초등 발명반 | 초등 과학·수학·정보 | 중등 과학·수학·정보 | 장소 | 과학 실험실 | 201호 | 301호 |
1) 초등 발명반 교육과정 편성표 구분 | 순 | 월일 | 요일 | 과목 | 지도내용 | 지도교사 | 수업 시수 | 1교시(16:20-17:00) / 2교시(17:10-17:50) / 3교시(18:00-18:40) | 1 학 기 | 1 | 3.19 | 화 | | 개강식(1) 및 특강(2) | | 3 | 2 | 3.26 | 화 | | 발명의 힘 | 김재수 | 3 | 3 | 4.2 | 화 | | Upcycling | 김재수 | 3 | 4 | 4.9 | 화 | | 발명품 제작과정 탐구 | 김재수 | 3 | 5 | 4.16 | 화 | | 발명품 따라하기 | 김재수 | 3 | 6 | 4.23 | 화 | | [공개수업] 나만의 발명품 제작 | 김재수 | 3 | 7 | 4.30 | 화 | | 뚜루뚜루와 언플러그드 | 강대호 | 3 | 8 | 5.7 | 화 | | 핑퐁로봇_장애물경주 | 강대호 | 3 | 9 | 5.14 | 화 | | 핑퐁로봇_군무만들기 | 강대호 | 3 | 10 | 5.21 | 화 | | 핑퐁로봇_보물찾기 | 강대호 | 3 | 11 | 5.28 | 화 | | [공개수업] 핑퐁로봇_한붓그리기 | 강대호 | 3 | 12 | 6.4 | 화 | | 생활 속의 센서 알기 | 한성우 | 3 | 13 | 6.11 | 화 | | 센서와 로봇 코딩 | 한성우 | 3 | 14 | 6.18 | 화 | | 내게 필요한 스마트 기기 구상하기 | 한성우 | 3 | 15 | 6.25 | 화 | | 스마트 기기 만들기 | 한성우 | 3 | 16 | 7.2 | 화 | | [공개수업] 스마트 기기 나누기 | 한성우 | 3 | 17 | 7월중 | 금/토 | | 영재캠프 | | 11 | 2 학 기 | 18 | 9.3 | 화 | | 특강 | | 3 | 19 | 9.10 | 화 | | 카프라를 이용한 미래도시만들기 | 김경수 | 3 | 20 | 9.24 | 화 | | 목공기계를 사용한 원목소품만들기 | 김경수 | 3 | 21 | 10.1 | 화 | | 3D펜을 이용한 소품만들기 | 김경수 | 3 | 22 | 10.8 | 화 | | 그래피트랙스 창의트랙만들기 | 김경수 | 3 | 23 | 10.15 | 화 | | [공개수업] 그래비트랙스 창의트랙만들기 | 김경수 | 3 | 24 | 10.22 | 화 | | 산출물발표회(2) 및 수료식(1) | | 3 | 25 | 연중 | | | 전공수업- 자기주도 학습과정(3) | | 3 | | 계 | | | | | | 83 |
2) 초등 과학·수학·정보반 교육과정 편성표 구분 | 순 | 월일 | 요일 | 과목 | 지도내용 | 지도교사 | 수업 시수 | 1교시(16:20-17:00) / 2교시(17:10-17:50) / 3교시(18:00-18:40) | 1 학 기 | 1 | 3.19 | 화 | | 개강식(1) 및 특강(2) | | 3 | 2 | 3.26 | 화 | 수학 | 마시멜로 건축물 만들기 | 이정구 | 3 | 3 | 4.2 | 화 | 수학 | 트러스 구조 이해하기 | 이정구 | 3 | 4 | 4.9 | 화 | 수학 | 종이로 만드는 트러스교 | 이정구 | 3 | 5 | 4.16 | 화 | 수학 | 트러스 구조를 이용한 스틱 브릿지 제작1 | 이정구 | 3 | 6 | 4.23 | 화 | 수학 | 트러스 구조를 이용한 스틱 브릿지 제작2 | 이정구 | 3 | 7 | 4.30 | 화 | 수학 | 4D프레임 지오데식 돔 만들기 | 이정구 | 3 | 8 | 5.7 | 화 | 수학 | [공개수업] 대형 지오데식 돔 만들기 | 이정구 | 3 | 9 | 5.14 | 화 | 정보 | 스파이크 프라임 기본 알기 (연결방법,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살피기) | 백정은 | 3 | 10 | 5.21 | 화 | 정보 | 로봇, 어떻게 움직일까 (힘, 컬러, 거리센서 활용하기) | 백정은 | 3 | 11 | 5.28 | 화 | 정보 | 스파이크 프라임 블록 알아보기 (반복, 사운드 및 음악, 조건, 라이트 블록) | 백정은 | 3 | 12 | 6.4 | 화 | 정보 | 여러 가지 기능 알아보기 (멈춤감지, 라인트레이싱, 변수) | 백정은 | 3 | 13 | 6.11 | 화 | 정보 | 스파이크 프라임 활용하기(1) | 백정은 | 3 | 14 | 6.18 | 화 | 정보 | [공개수업] 스파이크 프라임 활용하기(2) | 백정은 | 3 | 15 | 6.25 | 화 | 발명 | 증강현실 개념 이해하기 | 박영호 | 3 | 16 | 7.2 | 화 | 발명 | RealityComposer앱 활용 방법 익히기 | 박영호 | 3 | 17 | 7월중 | 금/토 | | 영재캠프 | | 11 | 2 학 기 | 18 | 9.3 | 화 | 발명 | 특강 | | 3 | 19 | 9.10 | 화 | 발명 | RealityComposer앱 활용 증강현실 만들기 | 박영호 | 3 | 20 | 9.24 | 화 | 발명 |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증강현실 구상하기 | 박영호 | 3 | 21 | 10.1 | 화 | 발명 | 구상한 증강현실 만들기 | 박영호 | 3 | 22 | 10.8 | 화 | 발명 | 과정 공유 및 문제점 해결하기 | 박영호 | 3 | 23 | 10.15 | 화 | 발명 | [공개수업] 내가 만든 증강현실 소개하기 | 박영호 | 3 | 24 | 10.22 | 화 | | 산출물발표회(2) 및 수료식(1) | | 3 | 25 | 연중 | | | 전공수업- 자기주도 학습과정(3) | | 3 | | 계 | | | | | | 83 |
3) 중등 과학 ·수학·정보반 교육과정 편성표 구분 | 순 | 월일 | 요일 | 과목 | 지도내용 | 지도교사 | 수업 시수 | 1교시(16:20-17:00) / 2교시(17:10-17:50) / 3교시(18:00-18:40) | 1 학 기 | 1 | 3.19 | 화 | | 개강식(1) 및 특강(2) | | 3 | 2 | 3.26 | 화 | 수학 | 무한의 개념 | 홍진규 | 3 | 3 | 4.2 | 화 | 수학 | 뫼비우스의 띠와 클라인병 | 홍진규 | 3 | 4 | 4.9 | 화 | 수학 | 테셀레이션과 실생활 | 홍진규 | 3 | 5 | 4.16 | 화 | 수학 | 위상동형과 실생활 | 홍진규 | 3 | 6 | 4.23 | 화 | 수학 | [공개수업] 무한을 이용한 작품 제작 | 홍진규 | 3 | 7 | 4.30 | 화 | 정보 | 마인크래프트의 기초 | 김인태 | 3 | 8 | 5.7 | 화 | 정보 | 블록 코딩을 활용한 도형 제작 | 김인태 | 3 | 9 | 5.14 | 화 | 정보 | 건축물 제작 방법 이해 | 김인태 | 3 | 10 | 5.21 | 화 | 정보 | 건축물 구상 및 설계하기 | 김인태 | 3 | 11 | 5.28 | 화 | 정보 | [공개수업] 블록 코딩으로 건축물 만들기 | 김인태 | 3 | 12 | 6.4 | 화 | 과학 | 전하와 전기장 | 김태양 | 3 | 13 | 6.11 | 화 | 과학 | 전류 | 김태양 | 3 | 14 | 6.18 | 화 | 과학 | 전류에 의한 자기장 | 김태양 | 3 | 15 | 6.25 | 화 | 과학 | 전자기유도 | 김태양 | 3 | 16 | 7.2 | 화 | 과학 | [공개수업] 학습내용 정리 및 산출물 제작 | 김태양 | 3 | 17 | 7월중 | 금/토 | | 영재캠프 | | 11 | 2 학 기 | 18 | 9.3 | 화 | | 특강 | | 3 | 19 | 9.10 | 화 | 과학 | [맞춤형 영재수업 컨설팅] 프랙탈과 테셀레이션 | 유난희 | 3 | 20 | 9.24 | 화 | 과학 | 한붓 그리기 | 유난희 | 3 | 21 | 10.1 | 화 | 과학 | 정다면체의 순환 | 유난희 | 3 | 22 | 10.8 | 화 | 과학 | 사이클로이드 미끄럼틀 | 유난희 | 3 | 23 | 10.15 | 화 | 과학 | [공개수업] 알지오매스 | 유난희 | 3 | 24 | 10.22 | 화 | | 산출물발표회(2) 및 수료식(1) | | 3 | 25 | 연중 | | | 전공수업- 자기주도 학습과정(3) | | 3 | | 계 | | | | | | 8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