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북특별자치도장수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소확실」 릴레이

▶ 관련부서 : 교육지원과(중등교육담당)  ☎350-5220

전북특별자치도장수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지구를 살리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실천 릴레이(소확실 릴레이)’ 홍보 이미지입니다. 왼쪽에는 지구와 도시, 나무, 자전거 등의 아이콘과 함께 “지구를 위한 첫걸음”이라는 문구가 크게 표시되어 있고, 아래에는 실천 주제가 세 가지 아이콘으로 나뉘어 제시되어 있습니다.
기후변화와 지구온난화 예방을 위한 실천
재활용 및 자원 절약을 위한 실천
깨끗한 환경과 동식물 보호를 위한 실천
오른쪽에는 캠페인 설명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소확실 릴레이’는 환경오염, 자연생태 파괴 등에 대응하며 지속가능한 생활을 실천하고 그 실천을 이어가자는 취지의 캠페인으로, 우리의 작은 실천이 큰 변화의 시작임을 강조합니다.
“당신의 작은 실천을 응원합니다!”라는 문구 아래에는 실천 주제 예시가 제시되어 있습니다.
● 기후변화와 지구온난화 해결을 위한 개인, 가족, 학급 등 실천 사례
● 일회용품 사용 안 하기
● 재활용 및 자원 절약
● 동식물 보호 등 환경보호활동
● 자율 선택 실천 내용도 가능
참여 대상은 전북 장수 지역의 학생, 학부모, 교직원, 일반 주민 누구나이며, 참여 방법은 실천내용과 인증 사진, 동영상, 글, 그림 등을 2~3줄 설명과 함께 게시판에 등록하는 방식입니다.
하단에는 전북특별자치도장수교육지원청 로고와 명칭이 들어가 있습니다.

게시글의 제목, 번호, 조회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등을 나타내는 표
줍깅~~걸으면서 쓰레기 주었어요~~
작성자 김희정 등록일 21.06.02 조회수 469
첨부파일
걸으면 좋은게 참 많아요.
다양한 새들의 소리도 들리고
향긋한 꽃향기도 좋고
살랑이는 바람도 느끼고요.

그런데 좀 불편한 건 바닥의 쓰레기들. ㅠㅠ
장수에는 금강의 시작인 뜬봉샘이 있잖아요~
이 물이 14개 시군을 거쳐 서해로 간다고 들었어요.
비가오면 바닥에 쓰레기들이 물과함께 천리길을 여행하는 동안 조각조각 부서지겠죠? 바다에 도착한 쓰레기는 먹을 것으로 착각한 바다생물들이 먹고 사람들은 그들을 잡아 우리의 먹을거리가 되겠죠?
결국 이 바닥에 있는 쓰레기를 제가 먹게 될 것같아 고개를 절래절래 흔들게 됩니다.ㅠㅠ

쓰레기는 만들지 않는게 좋지만, 발생한 건 잘 처리하길 바라는 마음에 시간날 때 아이와 걸으면서 쓰레기를 주었어요. 한참을 그렇게 줍고있는데, 뭔가 후다닥~~ 지나가네요~~ 고개들어보니 고라니 한마리가 뛰어갑니다.

고라니를 본 아이는 고라니가 쓰레기를 먹을까 걱정된다며 더 열심히 쓰레기를 찾았습니다.

햇볕이 뜨거워 많이 하지는 못했지만, 다음에 또 해야지, 더 많은 사람들이 함께하면 좋겠다는 마음이 들어 공유해요~ 


이전글 다음글을 나타내는 표
이전글 장수초 고고챌린지!!
다음글 종이화분 속 토마토 모종은 오늘도 아침맞이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