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관내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영선중학교, 통계교육으로 수학적 사고와 문제해결 능력 향상
작성자 영선중 등록일 23.06.20 조회수 4282
첨부파일

영선중학교(교장 김운기)에서는 통계교육 및 대회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두고 다양한 활동을 시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수학능력을 향상시키고 자발적인 학습을 유도하는 수학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통계는 현실 세계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현상과 관련된 데이터를 수집, 분석, 해석하는 과학적인 방법이다. 학생들이 통계를 배우면 현실 세계의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따라 영선중학교는 학생들이 통계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자료를 조사하고 있다.

최근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통계 자료를 조사하고 발표하는 자발적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주제를 정하고 데이터를 수집하며, 이를 통해 다양한 통계 분석 방법을 적용해 보고 결과를 발표한다. 이러한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학습 방법은 학생들의 학습 동기와 참여를 높이는 데 큰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영선중학교에서는 수업의 내용을 활동 중심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이 수학적 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수업에서는 통계를 포함한 다양한 수학 개념과 방법을 학생들에게 소개하며, 이를 실생활 문제에 적용하여 해결해보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노력들이 학생들의 수학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통계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데이터를 분석하고 해석하는 능력을 키우며, 수학적 사고력과 논리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이는 학생들이 현실 세계에서 직면하는 문제들을 자신감 있게 해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준다.

영선중학교에서는 앞으로도 통계교육에 대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일 예정이다.

이전글 영선중학교 학생들, 생태학습장에서 작물 길러보고 지속가능한 농업 체험!
다음글 [영선중] '아동의 눈물은 초콜릿이 되고' 사진 전시회로 아동노동 반대의 메시지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