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JEONBUK STATE GOCHANG OFFICE OF EDUCATION

관내학교소식

  •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등)를 등록할 수 없으며, 해당 글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을 침해하는 글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온라인 강의자료(파일, 영상 등)를 타 웹사이트 공유 또는 편집, 복제를 금지합니다.
  • [전북인공지능고] 지금 전북인공지능고등학교에서는 [12월 둘째 주]
    [전북인공지능고] 지금 전북인공지능고등학교에서는 [12월 둘째 주]
    차가운 겨울바람도 이겨내는 전북인공지능고의 뜨거운 열기! 12월 둘째 주, 우리 학교는 배움과 성찰, 그리고 따뜻한 감성으로 가득했습니다. 선생님들의 끊임없는 연구와 도전 학생들이 시험에 집중하는 동안, 선생님들도 멈추지 않고 달렸습니다! 미래형 수업을 위한 'AI실 기자재(U-Class) 활용 연수'와 깊이 있는 수업을 위한 'IB 개념 기반 탐구 학습'으로 전문성을 더했습니다. 또한, 교내 워크숍과 군산에서의 1박 2일 워크숍을 통해 지난 1년을 치열하게 회고하고, 2026년의 희망찬 비전을 함께 설계했습니다. 학생들의 몰입과 감성 한 해의 배움을 마무리하는 2차고사 기간, 교실을 가득 채운 학생들의 진지한 눈빛이 그 어느 때보다 빛났습니다. 시험의 긴장감 속에서도 묵향 가득한 '캘리그라피' 수업으로 마음의 여유를 찾고, 매일 '맛있는 급식'으로 든든하게 에너지를 충전했습니다! 학교의 보물 발견 무심코 지나쳤던 복도 위 현판, 1997년부터 우리를 지켜봐 온 김배선 님의 따뜻한 위로의 시(詩)를 다시 한번 마음에 새겨봅니다. 과거의 역사와 미래의 기술, 그리고 현재의 노력이 공존하는 전북인공지능고의 일주일! 이번 주도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 | 25.12.15 조회:19
  • [전북인공지능고] 부총리 겸 과학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전북인공지능고] 부총리 겸 과학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전북인공지능고, 2025 청소년 SW동행 프로젝트 우수사례 ‘장관상’ 수상  전북인공지능고등학교 ‘두뇌공작소’ SW동행 동아리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는 2025년 청소년 SW동행 프로젝트 운영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해당 동아리는 Python 기초 학습을 시작으로 데이터 분석, 피지컬 컴퓨팅, 메타버스 제작 등 단계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성장 기반을 체계적으로 마련했다. 특히 ‘AI 기반 우리 동네 교통신호 최적화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공공데이터 분석대회 우수상 등 여러 대외 성과를 거두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 동아리는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와 대회 출전하여 수상을 하였으며, AICE BASIC 자격증 전원 취득이라는 실적을 달성해 AI·SW 역량 강화 모델로서 우수 사례로 인정받았다.특히 ‘AI와 함께하는 우리 동네 교통신호 최적화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진행된 데이터 분석 활동은 실제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지역 교통안전 문제를 탐구한 사례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기적 멘토링과 외부 전문가의 온라인 피드백도 학생 성장의 발판이 됐다. 전북인공지능고는 “학생들이 실제 데이터를 다루며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이 큰 성장을 이끌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반의 AI·SW 교육 저변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 25.12.11 조회:35
  • [전북인공지능고] 지금 전북인공지능고등학교에서는 [12월 첫째 주]
    [전북인공지능고] 지금 전북인공지능고등학교에서는 [12월 첫째 주]
    설레는 12월의 시작! 전북인공지능고의 활기찬 한 주를 소개합니다!지난 주말, '고창 AI 에듀테크 체험의 날'에서 우리 학교 부스가 그야말로 대박을 터뜨렸습니다! '로봇 강아지 만들기' 체험은 시작하자마자 예약이 마감될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얻었는데요. 쉬지 않고 열정적으로 봉사한 학생들의 멋진 활약 덕분에 더욱 빛나는 행사였습니다.학교 안팎에서는 다양한 배움이 이어졌습니다. 졸업을 앞둔 3학년들을 위해 붓끝 감성을 담은 '캘리그라피' 수업과, 사회 초년생을 위한 실전 '금융 교육', 그리고 따뜻한 리더십을 배우는 '유스필란트로피' 교육을 진행했습니다.또한, 교내 시설물 정기 안전점검으로 학생들의 안전한 배움터를 지켰고, 야자 시간에는 따뜻한 '어묵 데이' 이벤트로 학생들의 몸과 마음을 녹였습니다.무엇보다 자랑스러운 소식! 본교에서 '전북 에듀테크 성과보고회'에 참여해 전북형 AI 교육의 미래를 주제로 멋진 발제를 했습니다.올바른 디지털 문화를 위한 '딥페이크 예방 교육'과 흑백요리사 셰프님들의 방문 소식까지! 12월도 전북인공지능고는 뜨거운 열정으로 가득합니다.  
    *** | 25.12.08 조회:40
  • 【성내초】함께한 경험이 남긴 아름다운 마침표, 어울림학교 마지막 체험학습
    【성내초】함께한 경험이 남긴 아름다운 마침표, 어울림학교 마지막 체험학습
    성내초등학교(교장 송미정)는 12월 1일(월), 고창부안초와 함께 운영하는 교육과정협력형 어울림학교의 올해 마지막 체험학습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성내초는 ‘꿈꾸는 미래교실 모두가 행복한 학교’라는 가치 아래, 매 차시마다 학생 중심의 경험을 넓혀왔으며 이번 체험학습 역시 그 여정의 뜻깊은 마침표가 되었습니다. 이번 체험학습은 광주광역시 일대에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롤러체험과 방탈출 미션 등 다양하고 도전적인 활동을 통해 서로 배우고 의지하며 협력의 가치를 몸소 느꼈습니다. 새로운 경험 앞에서도 즐겁게 도전하는 학생들의 모습은 성내초의 밝고 건강한 교육 문화를 그대로 보여주었습니다. 무엇보다도, 학생들이 안전하게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준비 단계부터 현장 지도까지 최선을 다해 주신 담임 및 인솔 선생님들의 노고가 큰 힘이 되었습니다. 선생님들의 세심한 관심과 따뜻한 격려 덕분에 학생들은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한층 성장하는 하루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이번 체험학습은 한 해 동안 성내초 학생들이 쌓아온 성취를 스스로 돌아보고 서로의 성장을 인정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학생들은 활동을 마치며 “올해도 우리는 참 잘 해냈다”는 마음으로 2026년을 향한 새로운 발걸음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성내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배움이 교실 밖으로 확장되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며, 다가오는 2026년에도 더욱 특별한 어울림학교 운영을 통해 아이들의 꿈을 응원할 예정입니다.
    *** | 25.12.04 조회:50
  • 【성내초】 직접 보고 느낀 과학!  국립광주과학관 현장학습
    【성내초】 직접 보고 느낀 과학! 국립광주과학관 현장학습
    성내초등학교(교장 송미정)에서는 11월 27일(목),  과학활동중점학교의 특색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1~6학년 학생 18명 전교생이 국립광주과학관을 방문하여 과학 체험 중심의 현장학습을 실시했습니다.학생들은 도착 후 4D 영상관, 천체투영관, 스페이스360 등의 몰입형 콘텐츠를 관람하며 우주와 자연 과학의 원리를 생생하게 체험했습니다.특히 스페이스360은 360도 돔 영상으로 구현된 입체적 장면을 통해 실제 우주공간을 여행하는 듯한 경험을 주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후 자유 관람 시간에는 본관 전시를 포함해 어린이과학관, 인공지능관 등을 둘러보며 다양한 과학 원리를 직접 탐구했습니다.학생들은 손으로 만지고 조작하며 참여하는 전시를 통해 스스로 궁금증을 해결해 보는 탐구 과정을 자연스럽게 경험했습니다. 교실에서 배운 과학 지식을 실제 과학기술과 연결하여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고, 또한 다양한 전시물과 체험을 통해 미래 기술의 흐름을 알아보고, 과학이 우리 삶과 사회에 어떤 역할을 하는지 새롭게 인식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또한 인공지능과 로봇 기술 등 미래 사회의 핵심 분야를 경험하면서 진로에 대한 관심과 상상력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번 국립광주과학관 방문은 학생들이 과학의 즐거움과 가능성을 깊이 느끼며 미래 과학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 소중한 교육 경험이 되었습니다.
    *** | 25.12.01 조회:61
전체건수:365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