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장수교육지원청은 고객에게 품질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장수교육서비스 헌장」을 제정, 고객들에게 공표하고 이의 실천과 평가·개선의 반복을 통하여 최상이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도입배경
- 행정환경의 변화에 따라, 지난 50년간 유지되어온 행정서비스 전달체계의 구조와 틀을 일대 쇄신할 필요 서비스 제공방식을 고객중심으로 전환, 주민이 일방적인 수혜자가 아니라 적극적인 선택권자임을 명시 규제·절차중심의 형태와 조직문화를 고객과 결과 중심으로 전환하고, 고품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경쟁과 경의 원리 도입
- 깨끗하고 공정한 정부를 원하는 국민의 기대 충족을 위한 정부개혁 행정서비스의 투명성을 확보하여 서비스제공에 따른 부정과 부패의 방지 모든 국민에게 공정하고 평등한 서비스의 제공을 약속하여 특혜나 이권의 여지를 근절
개념
- 『장수교육서비스헌장 제도』란?
-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민원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제공방법과 절차,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방법과 보상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헌장형태로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약속하는 제도임.
헌장의 구성
- 전 문
- 장수교육서비스 제공의 기본방향 제시
- 일반적 서비스 이행기준
- 일반적 서비스에 대하여 분야별로 계량화하여 구체적으로 제시
- 부서별 서비스 이행기준
- 부서별 핵심서비스로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구체적인 서비스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