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JEONBUK STATE GOCHANG OFFICE OF EDUCATION

관내학교소식

관내학교소식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고창부안초] 교육활동 보호 문화 확산 공모전에서 뜻깊은 성과
작성자 *** 등록일 25.12.17 조회수 15
첨부파일

 고창부안초등학교(교장 이선희)는 교육활동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상호 존중의 학교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된 교육활동 보호 문화 확산 공모전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

 

 고창부안초 학생들은 교육활동 보호를 주제로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시와 소감문, 그림 등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였다. 그 결과 문예 부문에서 6학년 임동혁 학생이 우수상을, 소감문 부문에서 4학년 김도율 학생이 우수상, 6학년 신비 학생이 대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안았다. 또한 학생들과 함께 교육활동 보호 영화 제작에 참여하며 상호 존중의 학교 문화를 만들어가는 데 힘쓴 문가람 교사는 소감문 부문 지도교사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공모전은 고창부안초가 함께 만드는 교실사업을 통해 2년간 이어온 교육활동 보호 영화 제작 활동의 연장선에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배우와 스태프로 영화 제작 과정에 참여하였고, 교권 침해가 일어나는 현실의 모습과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갈등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이야기로 풀어냈다.

 

 다모임지기인 6학년 신비 학생은

 “교권보호 영화를 찍고 소감문을 작성하며 교권이 왜 보호되어야 하는지 진지하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선생님이 존중받아야 학생도 행복하게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하였고,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 저부터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야겠다고 다짐하였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지도교사로 참여한 문가람 교사는

 “아이들과 함께 영화를 만들고, 그때의 감정과 다짐을 글로 써보는 과정에서 교육활동 보호는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관계가 뒷받침될 때 비로소 이루어진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아이들이 교육활동 보호의 의미를 진지하게 고민하고, 자신만의 언어로 풀어내는 모습을 보며 정말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시상식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 진행되었으며, 수상 학생들과 지도교사가 함께 참석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고창부안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교사·학부모가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활동을 통해 존중과 신뢰가 살아 있는 학교 문화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다음글을 나타내는 표
다음글 고창교육지원청, 2025년 제2회 교육 거버넌스 정기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