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JEONBUK STATE GOCHANG OFFICE OF EDUCATION

고창교육지원청소식

고창교육지원청소식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고창교육지원청, 학부모 환경동아리 주관 “통통 플리마켓”운영
작성자 *** 등록일 26.01.16 조회수 34
첨부파일

 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교육장 한숙경)은 지난 16일 고창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부모 환경동아리(통통통) 주관으로2회 통통 플리마켓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빌려 쓰는 지구를 맑고 건강하게 물려주자라는 취지로, 지난해부터 이어진 학부모 커뮤니티의 환경 보호 활동을 실질적인 생활 실천으로 연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신학기를 앞두고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자원 재활용의 가치를 나누는 교복 바자회가 함께 진행되어 지역사회의 큰 관심을 모았다.

 

 행사를 주관한통통통2025년도 고창 학부모 커뮤니티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환경동아리로, 관내 초··고 학부모 33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그동안 폐의류 처리 문제의 심각성을 공유하고, 청바지 업사이클링, 고창천 플로깅 등 생활 속 ESG 실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왔다.

 

 이날 플리마켓은 크게 두 가지 테마로 진행되었다. ‘교복 바자회에서는 관내 중·고등학교 교복을 기증받아 필요한 학생들에게 나눔으로써 자원순환을 실천했으며, 일반 플리마켓에서는 장난감, , 인형, 생활용품 등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나누며 소통의 장을 만들었다.

 

 이선주 통통통 회장은 환경동아리 활동을 통해 우리가 버린 옷이 지구에 미치는 영향을 체감하며 큰 책임감을 느꼈다라며 이번 바자회가 단순한 중고 거래를 넘어 우리 아이들에게 깨끗한 환경을 물려주기 위한 작은 실천의 시작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숙경 교육장은 학부모들이 주도적으로 지역사회의 ESG 실천 문화를 만들어 가는 모습이 매우 고무적이다라며 우리 아이들에게 맑고 건강한 지구를 물려줄 수 있도록 교육 공동체와 함께 생활 속 환경 보호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다음글을 나타내는 표
다음글 고창 EBS 자기주도학습센터 개소-오는 1월 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