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JEONBUK STATE GOCHANG OFFICE OF EDUCATION

고창교육지원청소식

고창교육지원청소식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꿈을 그리고 미래를 여는 곳, ‘누리고’가 열렸다
작성자 *** 등록일 25.12.05 조회수 24
첨부파일

꿈을 그리고 미래를 여는 곳, ‘누리고가 열렸다

학생의 상상력창의력감성을 키우는 고창의 새로운 문화예술 허브 탄생


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교육장 한숙경)20251223(), 오후 230, ‘고창창의예술미래공간 누리고(Nurigo)’의 문을 공식적으로 열고 지역 학생들의 창의력·감성·미래역량을 키우는 미래형 교육 플랫폼을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관식에는 고창 교육가족, 지역문화예술인, 학부모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간 소개, 학생들의 예술 공연, 시설 라운딩 등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창의·예술·미래교육을 한 공간에학생 중심 융합관 탄생

누리고는 락밴드, 드론, 도예, 웬툰, 댄스실, 학생동아리, 학생의회, 북카페, ebs자기주적학습센터 등 학생이 직접 참여하고 꿈을 펼칠 수 있는 복합 문화·예술·창의 공간으로 조성되었다.

고창교육지원청은 이 공간을 통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 문제해결력, 협업역량, 예술적 감성, 디지털 리터러시를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숙경 교육장 학생이 중심이 되는 미래교육의 출발점

한숙경 교육장은 누리고는 학생들이 자유롭게 상상하고, 탐구하고, 창작하며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열린 미래교육의 장이라며

학교와 지역, 예술과 과학, 디지털과 감성, 전통과 미래가 함께 어우러지는 고창형 미래교육 모델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열린 문화예술 플랫폼

고창교육지원청은 누리고를 학교뿐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 활용하는 개방형 문화예술 플랫폼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학생·학부모·선생님들 대상 프로그램, 기획 전시, 지역 예술가 협력 프로젝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과 학교가 함께 성장하는 미래 교육·문화의 허브로 만들 예정이다.

  • 누리고
다음글을 나타내는 표
다음글 2025. 독서토론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