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품우리 전북학교폭력예방·마음치유지원 로고이미지

학교폭력예방교육 동영상 자료(학생)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등)를 등록할 수 없으며, 해당 글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을 침해하는 글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온라인 강의자료(파일, 영상 등)를 타 웹사이트 공유 또는 편집, 복제를 금지합니다.
  • 스크린샷 2023-10-04 132800.png
    늘품우리 | 23.10.04 조회:345
    (초등 저학년) 너는 어떻게 생각하니?
     내용 소개 :#서로 다른 생각 #입장을바꿔 생각해봐요우리는 서로 달라요. 생각이 다른 친구들과 어떻게 지내야 할까요? 1. 친구의 표정을 살펴봐요!    2. 입장을 바꿔 생각해봐요!   친구의 마음을 이해해주는 좋은 친구가 되어 보아요.     재생시간 :  6분28초   제공기관 :  법무부  출처 :  이로운법(법사랑사이버랜드) https://www.lawnorder.go.kr/portal/main.do  영상 직통 URL :  https://vod.lawnorder.go.kr/cyberland/chemdwj_02.mp4  공공누리 :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사용금지+변경금지)   
  • mqdefault (1).jpg
    늘품우리 | 23.09.27 조회:306
    신비 금비와 수상한 비밀 채팅
         내용 소개 : 인간의 원한과 증오를 먹고 자라는 원귀, 식원귀!근데 어떤 랜선 친구는 식원귀보다 무섭다고? 사진을 보내 달라고 하고, 만나자고 하고··· 부탁을 들어주지 않으면 부모님에게 몰래 채팅하고 있는 걸 알리겠다고 협박하는 랜선 친구 빛나. 빛나는 인재의 진정한 친구일까요?인재는 빛나를 만나러 가는데요. 하리와 두리, 신비와 금비는 빛나를 만나러 가는 인재를 막지 않아도 될까요?호기심으로 시작한 오픈채팅, 무리한 요구를 받고 있다면 어떻게 행동하면 좋을지 신비아파트 친구들과 함께 배워보아요!   재생시간 :  10분32초   제공기관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투니버스   제공연도 :  2023   출처 :  신비아파트 공식 유튜브 https://youtube.com/@Shinbihouse?si=bxFvKfCvnKsZ14Au,       디클(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https://dicle.kigepe.or.kr/kigepe/intro.do  영상 URL :  https://youtu.be/ut8wx271_10?si=5l_JPSUV0O8N1br1    헤당 저작물은 '신비아파트 공식 유튜브 및 디클(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스크린샷 2023-09-26 140540.png
    늘품우리 | 23.09.26 조회:320
    (중·고등) 「장애학생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 5. 장애학생 특이행동의 이해
        내용 소개 :  때로는 장애학생때문에 학교폭력이 발생하기도 합니다.장애학생의 특이한 행동과 그 의미를 알고, 장애학생이 왜 문제 행동을 보이는지 살펴보며 이해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요내용>1. 장애학생 대상 폭력사례2. 가해자와 피해자3. 방관자4. 방어자5. 장애학생 특이행동의 이해     재생시간 :  3분7초   제공기관 :  국립특수교육원  제공연도 :  2014   출처 :  학교안전공제중앙회 공식 유튜브, 국립특수교육원  영상 URL :  https://youtu.be/JcqgvtKIOhQ?si=CLlhLC6gCFmJjsqY   공공누리 :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스크린샷 2023-09-26 135858.png
    늘품우리 | 23.09.25 조회:282
    (중·고등) 「장애학생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 4. 방어자
        내용 소개 : 장애학생의 경우 폭력 상황에서 스스로 가해학생에게 반항하지 못하고 자신의 의사를 분명하게 표현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폭력상황에서 방어자의 역할은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자정작용을 하는지 알아봅니다. <주요내용>1. 장애학생 대상 폭력사례2. 가해자와 피해자3. 방관자4. 방어자5. 장애학생 특이행동의 이해     재생시간 :  3분18초   제공기관 :  국립특수교육원  제공연도 :  2014   출처 :  학교안전공제중앙회 공식 유튜브, 국립특수교육원   영상 URL :  https://youtu.be/L33G0bOz53c?si=D3Q1EJejJQJf_ZZK   공공누리 :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스크린샷 2023-09-26 140017.png
    늘품우리 | 23.09.25 조회:304
    (중·고등) 「장애학생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 3. 방관자
        내용 소개 : 폭력 상황에는 가해자와 피해자가 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부류인 '동조자' ( 폭력 상황을 주도하지는 않지만 직접 개입해서 동조 한 대상으로 가해자와 함께 폭력을 행사함 ),  '방관자' ( 폭력 상황에 전혀 개입하지 않고 어떤 입장도 취하지 않은 대상 )도 존재합니다.  가해자, 피해자, 동조자, 방관자 이 그룹들의 상관관계를 알아보고 방관자와 동조자는 어떠한 문제를 미치는지 알아봅니다. <주요내용>1. 장애학생 대상 폭력사례2. 가해자와 피해자3. 방관자4. 방어자5. 장애학생 특이행동의 이해       재생시간 :  3분46초   제공기관 :  국립특수교육원  제공연도 :  2014   출처 :  학교안전공제중앙회 공식 유튜브, 국립특수교육원   영상 URL :  https://youtu.be/kfpSLUij7ns?si=BgHZz-jNGb93sjs4   공공누리 :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스크린샷 2023-09-26 140121.png
    늘품우리 | 23.09.24 조회:482
    (중·고등) 「장애학생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 2. 가해자와 피해자
        내용 소개 :장애학생들은 신체적, 정신적 장애로 인해 반항하지 못하고 의사표현을 못 한다는 이유로많은 비장애학생들에게 크고 작은 폭력을 당하고 있습니다. 비장애학생이 장애학생 역할과 가해학생 역할을 해봄으로써 실제 느끼는 감정을 솔직하게 이야기해봅니다. <주요내용>1. 장애학생 대상 폭력사례2. 가해자와 피해자3. 방관자4. 방어자5. 장애학생 특이행동의 이해     재생시간 :  3분51초   제공기관 :  국립특수교육원   제공연도 :  2014   출처 :  학교안전공제중앙회 공식 유튜브, 국립특수교육원   영상 URL :  https://youtu.be/FuGKyzvghUA?si=U50s4PrgtGsaFytk   공공누리 :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스크린샷 2023-09-26 140414.png
    늘품우리 | 23.09.24 조회:385
    (중·고등) 「장애학생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 1. 장애학생 대상 폭력사례
        내용 소개 : 장애학생 대상 폭력 사례를 통해 비장애학생들이 경각심을 가질 수 있는 영상으로 구성되었으며, 가해학생 입장의 폭력사건과 피해 장애학생 입장의 성폭력 사건의 두 사례가 중심이 됩니다. 실제 학교폭력 사건을 경험한 피해 장애학생, 학부모의 인터뷰를 통해 영상을 보는 학생들로 하여금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합니다. 또한, 학생이기 때문에 처벌을 받지않을 것이라는 생각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특히 장애학생을 대상으로한 범죄는 가중된 처벌을 받게됩니다. <주요내용>1. 장애학생 대상 폭력사례2. 가해자와 피해자3. 방관자4. 방어자5. 장애학생 특이행동의 이해     재생시간 :  8분34초   제공기관 :  국립특수교육원   제공연도 :  2014   출처 :  학교안전공제중앙회 공식 유튜브, 국립특수교육원   영상 URL :  https://youtu.be/ELrpWCb9GsU?si=dJj7fwgOOjEEC8uB   공공누리 :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스크린샷 2023-09-25 170847.png
    늘품우리 | 23.09.23 조회:268
    [청소년 도박] 현실은 되돌릴 수 없습니다.
        내용 소개 : 청소년 불법도박현실은 되돌릴 수 없습니다.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도박문제 전문 상담  1336*불법도박신고센터  1855-0112     재생시간 :  30초  제공기관 :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http://www.ngcc.go.kr  제공연도 :  2022   해당 저작물은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mqdefault (2).jpg
    늘품우리 | 23.09.23 조회:305
    스쿨톡 : 온라인 스토킹편
        내용 소개 :  고백을 거절하자 학교 홈페이지에 개인정보를 유포했어요. 불법촬영과 유포, 성착취와 같은 다지털 성범죄는 온라인 스토킹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개인정보나 사진 등에 대한 일방적 접근에서부터 시작되기 때문입니다.그런데 스토킹이 강력한 범죄의 전조가 되늣, 온라인 스토킹도 디지털 성범죄의 전조가 될 수 있습니다.디지털 환경과 청소년의 디지털 문화가 시시각각 변화함에 따라, 디지털 성범죄 유형 또한 변화하며, 그 유형 또한 다변화하고 있습니다.이번 영상을 통해 교사 및 양육자는 온라인 공간에서 발생하는 스토킹의 속성, 온라인 스토킹 피해를 당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도움을 요청하지 못하는 이유 등 학생들의 생각을 엿볼 수 있습니다.    재생시간 :  23분29초   제공기관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 한국교육방송공사  제공연도 :  2023   출처 :  EBSCulture (EBS 교양) 공식 유튜브, 디클(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영상 URL :  https://youtu.be/LEvHUi9VO5I?si=KejZMW3VUtfKYe8U  해당 저작물은 'EBS 교양 공식 유튜브 및 디클(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mqdefault (3).jpg
    늘품우리 | 23.09.23 조회:305
    스쿨톡 : 사이버 성적 괴롭힘 편
        내용 소개 : "어깨 사진 보여줄 수 있어? 그럼 발이라도 보여줘"아바타 뒤에 숨은 나쁜 사람들 메타버스는 가상현실이나 현실과 구분되는 곳이라고 생각하십니까? 하지만 아바타를 악용해 성적 행동을 하거나 사진 전송, 만남 강요, 협박 등의 행동을 하면서 직접적인 피해를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또한, 청소년들은 실제 피해를 당하여도 부모님이 걱정할까봐 탈퇴해 버리고 혼자 괴로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디지털의 발전으로 새롭게 나타난 신종 디지털 성범죄인 아바타 대상 성범죄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피해자의 회복을 위해 주변 어른들이 지녀야 할 태도와 알아두어야할 사건 해결 과정을 짚어봅니다.      재생시간 :  25분42초   제공기관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 한국교육방송공사   제공연도 :  2023   출처 :  EBSCulture (EBS 교양) 공식 유튜브, 디클(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영상 URL :  https://youtu.be/ZK1FQQ27W10?si=G2Rtvwz80r2SvZcs  해당 저작물은 'EBS 교양 공식 유튜브 및 디클(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mqdefault (4).jpg
    늘품우리 | 23.09.22 조회:292
    [투게더 프로젝트] 학교폭력 예방교육 영상 _ 그 날 그 자리(여학생편)
        내용 소개 : 학교폭력 사건이 일어난 장소, 비슷한 시간의 현장 모습을 생생히 보여주고, 피해자들의 구체적인 구술내용을 모큐멘터리 형식으로 제작,영상을 보는 사람이 사건 피해자의 공포와 수치심, 절망감 등 그날의 감정을 생생히 느끼며 공감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활동 지원 사업 · 투게더 프로젝트'는 푸른나무재단이 문화예술을 통한 학교폭력예방 및 비폭력문화 확산을 위해 교육부, 울산광역시교육청과 함께 운영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재생시간 :  8분17초   제공기관 :  푸른나무재단, 교육부, 울산광역시교육청  출처 :  투게더프로젝트https://jikimtogether.net, 푸른나무재단https://btf.or.kr   제공연도 :  2020   영상 URL :  https://youtu.be/AR_2EKkaAG0?si=dm9rx0dlBcQeH2fZ    ※해당 자료의 저작권은 푸른나무재단에 있습니다.  영상활용 시 반드시 출처표기 및 링크 형태로 활용하여 주세요.  
  • mqdefault (5).jpg
    늘품우리 | 23.09.22 조회:327
    [투게더 프로젝트] 학교폭력 예방교육 영상 _ 그 날 그 자리(남학생편)
        내용 소개 :  학교폭력 사건이 일어난 장소, 비슷한 시간의 현장 모습을 생생히 보여주고, 피해자들의 굴체적인 구술내용을 모큐멘터리 형식으로 제작,영상을 보는 사람이 사건 피해자의 공포와 수치심, 절망감 등 그날의 감정을 생생히 느끼며 공감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활동 지원 사업 · 투게더 프로젝트'는 푸른나무재단이 문화예술을 통한 학교폭력예방 및 비폭력문화 확산을 위해 교육부, 울산광역시교육청과 함께 운영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재생시간 :  7분54초   제공기관 :  푸른나무재단, 교육부, 울산광역시교육청   출처 :  투게더프로젝트https://jikimtogether.net, 푸른나무재단https://btf.or.kr   제공연도 :  2020    영상 URL :  https://youtu.be/FJic6qwtYIs?si=s_y5K8kzNahhDlGn   ※해당 자료의 저작권은 푸른나무재단에 있습니다.   영상활용 시 반드시 출처표기 및 링크 형태로 활용하여 주세요.   
전체건수:153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