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품우리 전북학교폭력예방지원 로고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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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063-239-3468

목적

  • 가. 교원의 회복적 생활교육 역량 강화로 관계중심의 생활교육 정착
  • 나. 교육공동체의 갈등해결능력 향상으로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에 기여

신청 절차

  • 가. 신청 기간: 3월
  • 나. 신청 방법: 자료집계시스템으로 신청

세부 추진계획

  • 가. 운영 방법
  •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관계중심 생활교육 관련 강사비 직접 지원
  • 도내 현장 교원 강사 인력풀 발굴 및 활용
  • 연수 강사는 업무 담당 교사와 협의하여 강의확인서 작성 후 제출
  • 연수 참석 교원을 대상으로 사후 설문(연수 후 설문 링크 제공)
  • 나. 유형별 연수 안내
  • 유형 주체 운영 세부 내용
    A 형 특강
    (2~4시간)
    50개교
    교원
    권장인원
    10~40명
    관계중심 생활교육의 이해
    - 왜 회복적 생활교육인가?
    - 생활교육에 대한 패러다임 변화
    - 회복적 정의의 뿌리와 역사 등
    - 놀이를 통한 관계 회복 등
    어울림프로그램 수업
    평화 놀이 수업
    - 전문적 학습 공동체의 날(수요일) 교사 연수 활용 권장
    - 학교 구성원의 생활교육 패러다임 인식 제고
    ※ 소규모 학교는 연합 가능하며, 신청서는 1개교만 제출
    B 형   특강+실습
    (6시간)
    10교
    학년(군) 단위

    권장인원
    15명내외
    관계중심 생활교육 이론 및 실습
    갈등 조정 이론 및 실습
    ※ 강사와 협의하여 강의 횟수 조정 가능(예: 3주간 2시간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