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품우리 전북학교폭력예방지원 로고이미지

학교폭력예방교육(학생)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등)를 등록할 수 없으며, 해당 글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을 침해하는 글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온라인 강의자료(파일, 영상 등)를 타 웹사이트 공유 또는 편집, 복제를 금지합니다.
  • mqdefault.jpg
    늘품우리 | 23.10.10 조회:132
    오늘 친구와 나눈 대화를 떠올려보세요. #언어폭력예방 [교육부 국민 서포터즈]
        내용 소개 : 무심코 내뱉은 말에상대방은 상처를 받을 수 있습니다.가까운 사이 일수록 더욱 더 조심해야 합니다. 익숙함에 속아 소중함을 잃지 말자! #대화 #언어폭력 #국민서포터즈 #교육부     재생시간 :  55초   제공기관 :  교육부   제공연도 :  2020   영상 출처 :  교육TV (교육부 공식 유튜브)  https://youtube.com/@ourmoetv?si=9J5715qPSHhqB1CN   영상 URL :  https://youtu.be/dCmFWyepbu4?si=q-cEhauN61miweoa   ※해당 자료의 저작권은 교육부에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mqdefault.jpg
    늘품우리 | 23.10.06 조회:152
    [서대문구 학교폭력예방] 학교폭력이 남긴 "흔적"
        내용 소개 :  #학교폭력 #서대문구 #학폭예방학교폭력은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는다.피해학생에게는 상처와 트라우마로, 가해학생에게는 기록으로,학교폭력은 모두에게 돌이킬 수 없는 흔적으로 남는다.    재생시간 :  1분41초   제공기관 :  서대문구청 https://www.sdm.go.kr/  제공연도 :  2023   영상 출처 :  서대문구청 공식 유튜브  (https://youtube.com/@SEODAEMUN-GU?si=scnkPNh_rmcniWSX)   영상 URL :  https://youtu.be/kZ3BYZ9wBOw?si=m_DKFXTpqUH6MF9n   공공누리 :  제1유형(출처표시)   
  • mqdefault.jpg
    늘품우리 | 23.10.05 조회:140
    인상을 결정하는 가장 큰 요소는???
        내용 소개 : ★아름다운 말, 아름다운 우리 캠페인★ 인상을 결정하는 가장 큰 요소는???우리가 사용하는 '말'입니다! 내가 쓰는 말은나의 또 다른 얼굴입니다. 지금부터 폭력적인 말은 멈추고아름다운 말로아름다운 우리를 만들어 가요~ #교육부 #아름다운말 #나의또다른얼굴     재생시간 :  30초   제공기관 :  교육부   제공연도 :  2023   영상 출처 :  교육TV  (교육부 공식 유튜브)  https://youtube.com/@ourmoetv?si=At3QyxCN7YwBwtku  영상 URL :  https://youtu.be/zioGlHcBb5s?si=HA-peD-1DS_iEcwZ    ※해당 자료의 저작권은 교육부에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스크린샷 2023-10-05 111557.png
    늘품우리 | 23.10.05 조회:240
    알아? 이것도 사이버 폭력이래! 중고등 학교폭력예방교육
        내용 소개 :  원격교육상황에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교육자료  재생시간 :  14분 12초  제공기관 :  광주교육지원청  제공연도 :  2021  영상 출처 :  https://youtu.be/KXnwnQXkC2g?si=MqDo1uGc8nvanj6r   
  • 스크린샷 2023-10-04 132800.png
    늘품우리 | 23.10.04 조회:162
    (초등 저학년) 너는 어떻게 생각하니?
     내용 소개 :#서로 다른 생각 #입장을바꿔 생각해봐요우리는 서로 달라요. 생각이 다른 친구들과 어떻게 지내야 할까요? 1. 친구의 표정을 살펴봐요!    2. 입장을 바꿔 생각해봐요!   친구의 마음을 이해해주는 좋은 친구가 되어 보아요.     재생시간 :  6분28초   제공기관 :  법무부  출처 :  이로운법(법사랑사이버랜드) https://www.lawnorder.go.kr/portal/main.do  영상 직통 URL :  https://vod.lawnorder.go.kr/cyberland/chemdwj_02.mp4  공공누리 :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사용금지+변경금지)   
  • mqdefault (1).jpg
    늘품우리 | 23.09.27 조회:167
    신비 금비와 수상한 비밀 채팅
         내용 소개 : 인간의 원한과 증오를 먹고 자라는 원귀, 식원귀!근데 어떤 랜선 친구는 식원귀보다 무섭다고? 사진을 보내 달라고 하고, 만나자고 하고··· 부탁을 들어주지 않으면 부모님에게 몰래 채팅하고 있는 걸 알리겠다고 협박하는 랜선 친구 빛나. 빛나는 인재의 진정한 친구일까요?인재는 빛나를 만나러 가는데요. 하리와 두리, 신비와 금비는 빛나를 만나러 가는 인재를 막지 않아도 될까요?호기심으로 시작한 오픈채팅, 무리한 요구를 받고 있다면 어떻게 행동하면 좋을지 신비아파트 친구들과 함께 배워보아요!   재생시간 :  10분32초   제공기관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투니버스   제공연도 :  2023   출처 :  신비아파트 공식 유튜브 https://youtube.com/@Shinbihouse?si=bxFvKfCvnKsZ14Au,       디클(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https://dicle.kigepe.or.kr/kigepe/intro.do  영상 URL :  https://youtu.be/ut8wx271_10?si=5l_JPSUV0O8N1br1    헤당 저작물은 '신비아파트 공식 유튜브 및 디클(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스크린샷 2023-09-26 140540.png
    늘품우리 | 23.09.26 조회:158
    (중·고등) 「장애학생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 5. 장애학생 특이행동의 이해
        내용 소개 :  때로는 장애학생때문에 학교폭력이 발생하기도 합니다.장애학생의 특이한 행동과 그 의미를 알고, 장애학생이 왜 문제 행동을 보이는지 살펴보며 이해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요내용>1. 장애학생 대상 폭력사례2. 가해자와 피해자3. 방관자4. 방어자5. 장애학생 특이행동의 이해     재생시간 :  3분7초   제공기관 :  국립특수교육원  제공연도 :  2014   출처 :  학교안전공제중앙회 공식 유튜브, 국립특수교육원  영상 URL :  https://youtu.be/JcqgvtKIOhQ?si=CLlhLC6gCFmJjsqY   공공누리 :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스크린샷 2023-09-26 135858.png
    늘품우리 | 23.09.25 조회:145
    (중·고등) 「장애학생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 4. 방어자
        내용 소개 : 장애학생의 경우 폭력 상황에서 스스로 가해학생에게 반항하지 못하고 자신의 의사를 분명하게 표현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폭력상황에서 방어자의 역할은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자정작용을 하는지 알아봅니다. <주요내용>1. 장애학생 대상 폭력사례2. 가해자와 피해자3. 방관자4. 방어자5. 장애학생 특이행동의 이해     재생시간 :  3분18초   제공기관 :  국립특수교육원  제공연도 :  2014   출처 :  학교안전공제중앙회 공식 유튜브, 국립특수교육원   영상 URL :  https://youtu.be/L33G0bOz53c?si=D3Q1EJejJQJf_ZZK   공공누리 :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스크린샷 2023-09-26 140017.png
    늘품우리 | 23.09.25 조회:146
    (중·고등) 「장애학생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 3. 방관자
        내용 소개 : 폭력 상황에는 가해자와 피해자가 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부류인 '동조자' ( 폭력 상황을 주도하지는 않지만 직접 개입해서 동조 한 대상으로 가해자와 함께 폭력을 행사함 ),  '방관자' ( 폭력 상황에 전혀 개입하지 않고 어떤 입장도 취하지 않은 대상 )도 존재합니다.  가해자, 피해자, 동조자, 방관자 이 그룹들의 상관관계를 알아보고 방관자와 동조자는 어떠한 문제를 미치는지 알아봅니다. <주요내용>1. 장애학생 대상 폭력사례2. 가해자와 피해자3. 방관자4. 방어자5. 장애학생 특이행동의 이해       재생시간 :  3분46초   제공기관 :  국립특수교육원  제공연도 :  2014   출처 :  학교안전공제중앙회 공식 유튜브, 국립특수교육원   영상 URL :  https://youtu.be/kfpSLUij7ns?si=BgHZz-jNGb93sjs4   공공누리 :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스크린샷 2023-09-26 140121.png
    늘품우리 | 23.09.24 조회:150
    (중·고등) 「장애학생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 2. 가해자와 피해자
        내용 소개 :장애학생들은 신체적, 정신적 장애로 인해 반항하지 못하고 의사표현을 못 한다는 이유로많은 비장애학생들에게 크고 작은 폭력을 당하고 있습니다. 비장애학생이 장애학생 역할과 가해학생 역할을 해봄으로써 실제 느끼는 감정을 솔직하게 이야기해봅니다. <주요내용>1. 장애학생 대상 폭력사례2. 가해자와 피해자3. 방관자4. 방어자5. 장애학생 특이행동의 이해     재생시간 :  3분51초   제공기관 :  국립특수교육원   제공연도 :  2014   출처 :  학교안전공제중앙회 공식 유튜브, 국립특수교육원   영상 URL :  https://youtu.be/FuGKyzvghUA?si=U50s4PrgtGsaFytk   공공누리 :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스크린샷 2023-09-26 140414.png
    늘품우리 | 23.09.24 조회:154
    (중·고등) 「장애학생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 1. 장애학생 대상 폭력사례
        내용 소개 : 장애학생 대상 폭력 사례를 통해 비장애학생들이 경각심을 가질 수 있는 영상으로 구성되었으며, 가해학생 입장의 폭력사건과 피해 장애학생 입장의 성폭력 사건의 두 사례가 중심이 됩니다. 실제 학교폭력 사건을 경험한 피해 장애학생, 학부모의 인터뷰를 통해 영상을 보는 학생들로 하여금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합니다. 또한, 학생이기 때문에 처벌을 받지않을 것이라는 생각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특히 장애학생을 대상으로한 범죄는 가중된 처벌을 받게됩니다. <주요내용>1. 장애학생 대상 폭력사례2. 가해자와 피해자3. 방관자4. 방어자5. 장애학생 특이행동의 이해     재생시간 :  8분34초   제공기관 :  국립특수교육원   제공연도 :  2014   출처 :  학교안전공제중앙회 공식 유튜브, 국립특수교육원   영상 URL :  https://youtu.be/ELrpWCb9GsU?si=dJj7fwgOOjEEC8uB   공공누리 :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스크린샷 2023-09-25 170847.png
    늘품우리 | 23.09.23 조회:129
    [청소년 도박] 현실은 되돌릴 수 없습니다.
        내용 소개 : 청소년 불법도박현실은 되돌릴 수 없습니다.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도박문제 전문 상담  1336*불법도박신고센터  1855-0112     재생시간 :  30초  제공기관 :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http://www.ngcc.go.kr  제공연도 :  2022   해당 저작물은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건수:109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