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 | 차시 | 주제 | 활동 내용 | 비고(유의사항) |
1일차 | 1차시 | 개강식 및 소개 | 작품 예시를 통하여 알아보기 | PLay It! 삽화 활용 |
2차시 | 애니메이션이란 | 애니메이션의 종류와 원리 | 다양한 예시작품 활용 |
3차시 | 애니메이션 With Code | 순차(Concantenation) 반복(repetition) 선택(Selection) | 엔트리/스크래치 선택가능 전체 교육 후 학생들 활용 코드는 선택 주제와 수준에 맞도록 개별 지도 |
4차시 |
5차시 | 살아 움직이는 캐릭터 | 자연스러운 애니메이션을 위해 필요한 요소 알아보기 | 코딩으로 만든 애니메이션과 예시작품 비교 후 차이점 살펴보기 |
2일차 | 6차시 | Digital Drawing | 태블릿을 활용한 Digital Drawing의 기초 | Autodesk Sketchbook 프로그램 활용 |
7차시 | 애니메이션 표현의 기초 | 애니메이션 표현에 알맞은 주제선정 | 간단하게 표현 가능한 주제를 선정할 수 있도록 지도 |
8차시 | 캐릭터 구상 및 콘티 작성 |
9차시 | 캐릭터 그리기 | 주제와 의도에 맞는 캐릭터 표현 | 작품 완성에 활용할 소스들을 제작하는 단계로 개인별 수준 차이를 충분히 고려하여 지도 |
10차시 | 움직임을 위한 연속 동작 표현 |
3일차 | 11차시 | 상황에 맞는 배경과 효과 | 주제와 캐릭터에 맞는 소품, 배경과 효과 표현 |
12차시 | 나만의 애니메이션 만들기 | 직접 Digital Drawing으로 그린 소스들과 학습한 Code를 활용하여 나만의 애니메이션 제작하기 | 학생 개별 작품이 최종적으로 완성될 수 있도록 종합지도 |
13차시 |
14차시 |
15차시 | 전시회 | 내 작품 설명하고 다른 사람 작품 감상하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