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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 프로그래밍 과정(초등)

수업일

수업주제

교사명

시간

차수

대주제

비고

4

2

1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제작기초

개강식(1)

Dart 프로그래밍 기초(4)

5

9

2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제작 -1-

리더십 및 인성교육(1)

응용 어플리케이션 제작 -1-(4)

5

16

3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제작 -2-

응용 어플리케이션 제작 -2-

4

23

4

피지컬컴퓨팅 기본 -1-

마이크로비트 살펴보기

(센서와 액추에이터)

4

5

14

5

피지컬컴퓨팅 기본 -2-

프로그래밍하기(블록언어)

4

21

6

피지컬컴퓨팅 기본 -3-

프로그래밍하기(텍스트언어)

4

28

7

앱인벤터 살펴보기

앱인벤터 화면 구성 이해

및 기본 앱 제작

4

6

11

8

앱인벤터 활용하기

캔버스 속 좌표 이해 및 리스트 기능 알아보기

4

18

9

앱인벤터 응용하기

간단한 클라우드 기능 추가하기

4

25

10

피지컬컴퓨팅 실제 -1-

센서의 종류 및 원리 이해

4

7

9

11

피지컬컴퓨팅 실제 -2-

입력 - 처리 - 출력 구조 만들기

4

16

12

피지컬컴퓨팅 실제 -3-

다양한 출력 (LED, LCD,

시리얼 모니터)

4

23

13

피지컬 컴퓨팅 심화 - 1-

마이크로비트 확장키트

살펴보기

4

30

14

피지컬 컴퓨팅 심화 - 2-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문제해결프로젝트1

4

8

27

15

피지컬 컴퓨팅 심화 -3-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문제해결프로젝트2

4

9

3

16

아두이노 살펴보기

아두이노를 살펴보고 간단한

조작 익히기

4

17

17

아두이노 조작하기

센서 값을 읽고 액츄에이터

동작하기

4

24

18

아두이노를 활용하여 문제해결하기

리더십 및 인성교육(1)

아두이노를 활용한 창의적 산출물

제작하기(4)

5

10

15

19

창의적산출물발표회, 수료식

창의적산출물발표회(4)

수료식(1)

5

시수 합계

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