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일 | 수업주제 | 교사명 | 시간 | |||
월 | 일 | 차수 | 대주제 | 비고 | ||
4 | 1 | 1주 | 개강식, 인성?리더십교육, 프로그래밍 기초 | 개강식(1), 인성?리더십교육(2) 오리엔테이션(1) |
| 4 |
8 | 2주 | 스파이크프라임을 활용한 프로그래밍 기초 | 테크닉 컬러 센서를 활용한 프로그래밍 |
| 4 | |
15 | 3주 | 테크닉 힘 센서를 활용한 프로그래밍 | 4 | |||
22 | 4주 | 테크닉 거리 센서를 활용한 프로그래밍 |
| 4 | ||
29 | 5주 | 센서를 활용한 로봇 제어하기 | 센서의 이해와 활용 |
| 4 | |
5 | 13 | 6주 | 반복적인 일의 수행 알아보기 | 반복 |
| 4 |
20 | 7주 | 다양한 출력 알아보기 | 사운드 및 음악 |
| 4 | |
6 | 10 | 8주 | 창의적 산출물 만들기 | 스파이크프라임을 활용한 프로젝트 계획 |
| 4 |
17 | 9주 | 창의적 산출물 만들기 | 스파이크프라임 디자인 |
| 4 | |
24 | 10주 | 창의적 산출물 만들기 | 스파이크프라임 프로그래밍 |
| 4 | |
7 | 1 | 11주 | 창의적 산출물 만들기 | 창의적 산출물 발표 준비 |
| 4 |
8 | 12주 | 고령화 사회는 진행중 | 고령화 사회의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문제상황 인식 및 통계자료를 통한 형태 분석하기 |
| 4 | |
15 | 13주 | 안전한 생활과 로봇(1) | 고령화 사회 안전사고 형태 분석 자료를 활용하여 안전사고 예방 로봇 스파이크 프라임을 활용하여 디자인하기(1) |
| 4 | |
22 | 14주 | 안전한 생활과 로봇(2) | 고령화 사회 안전사고 형태 분석 자료를 활용하여 안전사고 예방 로봇 스파이크 프라임을 활용하여 디자인하기(2) |
| 4 | |
29 | 15주 | 노인이 안전한 나라 | 생활 속 고령자 안전사고 예방 로봇 제작 발표 및 고령화 사회와 로봇의 관계 이야기 하기 |
| 4 | |
9 | 2 | 16주 | 창의적산출물 계획하기 | 나만의 로봇 기획하기 |
| 4 |
9 | 17주 | 디자인과 프로그래밍 | |
| 4 | |
16 | 18주 | 창의적산출물 제작하기 | |
| 4 | |
23 | 19주 | 창의적 산출물 수정과 발표자료 만들기 | |
| 4 | |
10 | 14 | 20주 | 창의적 산출물발표, 수료식 | 발표회(4) |
| 4 |
20~22 | | 현장체험학습(14) 수료식(1) | | 15 | ||
시수 합계 | 9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