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과학교육원 로고이미지

묻고답하기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묻고답하기 게시판은 우리 원의 업무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을 홈페이지를 통해 질의·답변하는 대화창구입니다.

묻고답하기에 제시한 의견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고충민원) 코너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핸드폰번호를 남기시면 묻고답하기 처리결과를 문자서비스로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RE:[건의] 예약 방법 변경 요청
작성자 *** 등록일 21.07.13 조회수 397

   먼 지역임에도 자녀를 위해 우리원 전시체험관을 찾아주시는 학부모님께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건의해주신 예약 방법 변경 요청에 대한 내용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코로나19 전염병이 확산되기 전과 심하지 않을 때에는 말씀하신 것처럼 당일 예약(1시간 전)이 가능하였습니다. 하지만 연초 익산 지역에 확진자 발생수가 많아지던 시기 방문객의 안전한 체험을 위해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체험관 운영을 일시 중단했었고(2021.1.2.~2.14.까지 43일간, 임의중단은 아님), 동시 체험 인원수 제한 및 체험객의 확인 절차 등을 엄격하게 적용하다 보니 원치 않게 불편을 드렸던 것이 사실입니다. 이 점은 전시체험관을 운영하는 입장에서 송구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대민 기관이라면 어느 기관이라도 비슷한 상황이라 여겨집니다.

 

   귀하께서 건의해주신 내용은 저희들도 충분히 인지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어떻게 하면 관람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것인가에 대해서도 고민을 많이 했던 부분이고요. 저희들의 편의만을 위한 결정은 아니었습니다. 귀하께서 올리신 글 내용 중에, “분명한 관리 편의주의적 행태며, 이용자들의 이용은 제한시키고 직원분들의 편의와 유익만 도모한다.”는 등의 표현은 사실 열심히 하고 있는 저희들의 입장에서 참 듣기 불편하다는 솔직한 심정을 말씀 드리고 싶네요. 당일 예약이 되지 않아 불편했던 점과 이에 따른 예약제 변경을 건의해주셨더라면 더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차치하고, 당일 예약제 건의와 관련하여 구성원들의 의견을 모은 결과, 최근의 코로나19 델타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의 위험에도 불구하고 체험객의 불편함을 해소해 드리는 방향으로 결정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귀하께서 건의해주신 대로 당일에도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전환하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예약자 확인을 위해 체험전 최소 1시간 전까지는 예약해주셔야 합니다. 

 

  의견 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우리원의 전시체험관과 진행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요청 드립니다.
다음글 [건의]프로그램 신청을 선착순이 아닌 추첨제로
답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