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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행기준

고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우리원을 직접 방문할 경우
  • 고객이 업무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사진과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배치도를 게시하겠습니다.
  • 몸이 불편하신 분도 편안하게 일을 보실 수 있도록 하겠으며, 방문하실 경우 미리 연락해 주시면 최대한 편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긴급하고 중요한 현안이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모든 업무에 우선하여 방문객을 먼저 응대하겠으며, 응대가 어려우면 양해를 구한 뒤 약속시간을 정해 응대하겠습니다.
  • 업무처리 담당자가 출장 등으로 인해 자리에 없을 경우 다른 직원이 친절히 처리해 드리고 필요하시다면 담당자와 휴대전화 등으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업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전화로 상담할 때
  • 전화벨이 울리면 3회 이내에 신속하게 받겠습니다.
  • 전화받을 때에는 인사말,소속부서,이름 등을 알아듣기 쉽도록 정확하고 친절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 업무처리 담당자가 다른 경우 즉시 담당자에게 연결하겠으며 끊어질 경우를 대비하여 전화번호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업무처리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부재 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주신 분의 성명, 전화번호, 용건 등을 정확하게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1시간 이내에 전화하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는 "(전화주셔서) 감사합니다." 등으로 종료인사를 드리고, 고객께서 먼저 전화를 끊으신 후에 전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우편·FAX·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는 경우
  • 신속한 업무 처리를 위하여 접수 후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민원이 접수되었음을 고객의 휴대폰에 문자 메시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제증명 발급 업무는 접수 후 3시간 이내에 처리한 후 우편, FAX 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교부해 드리겠습니다.
  • 묻고 답하기에 접수된 민원사항에 대하여는 가능한 당일 답변을 원칙으로 하되 시간이 필요한 경우에는 사유를 먼저 알리고 2일 이내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과학분야 서비스 제공
  • 고객이 항상 청결하고 쾌적한 분위기 속에서 관람이 가능하도록 전시환경을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편안한 관람이 가능하도록 전시실 내부에 안내부스를 마련하고 직원을 배치하겠으며, 고객이 요청할 경우 전시물에 대한 안내와 자세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관람 편의를 위해 실별 전시물에 설명서 등을 부착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생동감 있는 체험 관람이 가능하도록 전시품의 작동 비율을 높여나가겠습니다.
  • 전문분야에 대한 축적된 자료를 고객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부서 홈페이지 자료실에 탑재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정보제공 및 비밀보장
  • '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연락처를 명시하여 업무의 책임성을 강화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이행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며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