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가칭] '다목적 소극장' 건물 명칭 공모 선정 결과 발표
작성자 정미옥 등록일 23.08.16 조회수 475

[가칭] '다목적 소극장' 건물 명칭 공모 접수 결과, 다음과 같이 최종 결정되었음을 안내해드립니다. 

 

1. 선정명칭: 연화관

2. 제안자 제안설명

-‘연화의 의미 : 생명창조, 번영, 번화, 재생, 탄생, 극락세계, 이상향을 뜻한다.

- 이상향인 연화세계를 꿈꾸던 백제시대를 대표하는 문양이 연화이다. 백제문화예술의 총아인 백제금동용봉봉래산향로 역시 연화모양이며 다양한 연화 문양과 악기연주, , 무예 등 종합 문화예술공연 장면이 새겨져 있다.

1. 백제를 대표하는 연화문 금동향로가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연화모양 몸체에 품고 있듯 다목적 소극장 또한 연화관이라 이름지어 문화 예술 등 다양하고 알찬 연수를 통해 전북교육공동체 모두가 아름답고 선한 영향력을 연꽃처럼 피워내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2. 백제를 대표하는 문양이 연화 문양이며 백제문화의 총아인 금동향로도 연화 형태와 문양을 사용했고 연화형태 안에 다양한 문화 예술활동을 표현한 점과 백제문화와 관련된 서동관, 선화관, 미륵관 등 기존 건물명과의 연계성을 고려하였다.

3.연꽃모양의 향로는 부정하고 악한 기운을 쫓기 위한 것이며 연화관을 비롯해 전라북도교육청교육연수원에도 부정하고 나쁜 기운을 막아달라는 기원을 담았다.


이전글 2024년 전라북도교육청교육연수원 미화원(장애인노동자) 신규채용 공고
다음글 [가칭] '다목적 소극장' 건물 명칭 공모 선정 결과 발표일 연기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