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 |
과정명 |
대상 |
차시 |
인정시간 |
운영기간 |
1 |
(4대 폭력예방_성희롱, 가정폭력, 성매매, 성폭력) 평등한 일상,폭력예방교육 |
공통 |
5 |
240분 (실재생시간) |
1.9.~12.15. |
2 |
(교장·교감·행정실장용)평등한 일상, 폭력예방교육 (고위직과정) |
공통 |
1 |
30분 (실재생시간) |
1.9.~12.15. |
3 |
(사회복지)(긴급복지지원신고)사례로 보는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교육 |
공통 |
1 |
1 |
1.9.~12.15. |
4 |
(사회복지)(아동학대예방)공통기관용(신고의무자+공공부문종사자)아동학대 예방교육 |
공통 |
2 |
120분 (실재생시간) |
1.9.~12.15. |
5 |
(사회복지)(아동학대 예방)아동학대 예방 및 인권보호 |
공통 |
14 |
333분 (실재생시간) |
1.9.~12.15. |
6 |
(사회복지)(장애인식개선)장애인식개선교육 <인식의 길라잡이> |
공통 |
1 |
67분 (실재생시간) |
1.9.~12.15. |
7 |
(사회복지)(장애인식개선)장애인식개선교육 <인식의 새로고침> |
공통 |
2 |
64분 (실재생시간) |
1.9.~12.15. |
8 |
(사회복지)공감과 소통을 위한 교실 속 다문화교육 |
공통 |
30 |
30 |
1.9.~12.15. |
9 |
(사회복지)교육과정 연계 다문화사회 세계시민교육의 실제 |
공통 |
15 |
15 |
1.9.~12.15. |
10 |
(사회복지)다문화사회, 다양해서 더 즐거운 학교 길라잡이 |
공통 |
15 |
15 |
1.9.~12.15. |
11 |
(사회복지)다문화학생 진로진학지도 및 상담의 이해 |
공통 |
15 |
15 |
1.9.~12.15. |
12 |
(사회복지)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
공통 |
15 |
340분 (실재생시간) |
1.9.~12.15. |
13 |
(사회복지)마음의 SOS (학생 자살과 자해) |
공통 |
10 |
196분 (실재생시간) |
1.9.~12.15. |
14 |
(안전)(응급처치)4분의 기적! 생명을 살리는 심폐소생술 |
공통 |
3 |
3 |
1.9.~12.15. |
15 |
(안전)사고는 NO! 안전은 OK! |
공통 |
30 |
30 |
1.9.~12.15. |
16 |
(안전)학교 안전 위험성진단 Skill UP |
공통 |
15 |
15 |
1.9.~12.15. |
17 |
(청렴)교육가족을 위한 청탁금지법 이해하기 |
공통 |
5 |
149분 (실재생시간) |
1.9.~12.15. |
18 |
(청렴)부패상황 자각하기 |
공통 |
7 |
153분 (실재생시간) |
1.9.~12.15. |
19 |
(청렴)부패앞에 단호해지기 |
공통 |
8 |
209분 (실재생시간) |
1.9.~12.15. |
20 |
(청렴)사례로 배우는 부패영향평가 |
공통 |
10 |
297분 (실재생시간) |
1.9.~12.15. |
21 |
(청렴)사례로 배우는 청탁금지법 |
공통 |
7 |
142분 (실재생시간) |
1.9.~12.15. |
22 |
(청렴)역사 속에서 찾은 청렴이야기 |
공통 |
10 |
202분 (실재생시간) |
1.9.~12.15. |
23 |
(청렴)이순신 장군의 청렴리더십 |
공통 |
8 |
146분 (실재생시간) |
1.9.~12.15. |
24 |
(청렴)청렴판단력 키우기 |
공통 |
8 |
289분 (실재생시간) |
1.9.~12.15. |
25 |
(청렴)청탁금지법의 이해 |
공통 |
6 |
156분 (실재생시간) |
1.9.~12.15. |
26 |
(통일)평화시대를 준비하는 통일교육 |
공통 |
15 |
433분 (실재생시간) |
1.9.~12.15. |
27 |
(학교폭력)(중등)사이버어울림 기본(역량) 프로그램 이해 및 수업 |
공통 |
15 |
15 |
1.9.~12.15. |
28 |
(학교폭력)(중등)사이버어울림 심층(유형) 프로그램 이해 및 수업 |
공통 |
15 |
15 |
1.9.~12.15. |
29 |
(학교폭력)(초등)사이버어울림 기본(역량) 프로그램 이해 및 수업 |
공통 |
15 |
15 |
1.9.~12.15. |
30 |
(학교폭력)(초등)사이버어울림 심층(유형) 프로그램 이해 및 수업 |
공통 |
15 |
15 |
1.9.~12.15. |
31 |
(학생자살)토닥토닥 안아주는 위기 지원 |
공통 |
15 |
347분 (실재생시간) |
1.9.~12.15. |
32 |
5·18민주화운동에 한 걸음 더 |
공통 |
15 |
411분 (실재생시간) |
1.9.~12.15. |
33 |
NEW 찾아가는 사이버 독도 교실 |
공통 |
15 |
439분 (실재생시간) |
1.9.~12.15. |
34 |
Talk! Talk! 일상에서 즐기는 토의토론 |
공통 |
15 |
368분 (실재생시간) |
1.9.~12.15. |
35 |
건강지킴이 건강 5행 |
공통 |
15 |
328분 (실재생시간) |
1.9.~12.15. |
36 |
건축물에 담긴 역사 이야기 |
공통 |
15 |
358분 (실재생시간) |
1.9.~12.15. |
37 |
공공재정환수법의 이해 |
공통 |
5 |
120분 (실재생시간) |
1.9.~12.15. |
38 |
교사를 위한 다문화 길라잡이 |
공통 |
15 |
443분 (실재생시간) |
1.9.~12.15. |
39 |
교실에서 알아보는 세계 속 시민교육 |
공통 |
15 |
382분 (실재생시간) |
1.9.~12.15. |
40 |
교육공무직원 인사 노무관리 이해 |
공통 |
15 |
389분 (실재생시간) |
1.9.~12.15. |
41 |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먹거리 생태전환교육 |
공통 |
3 |
83분 (실재생시간) |
1.9.~12.15. |
42 |
교육기관 개인정보보호 업무처리 사례 |
공통 |
15 |
294분 (실재생시간) |
1.9.~12.15. |
43 |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
공통 |
15 |
377분 (실재생시간) |
1.9.~12.15. |
44 |
교육자치와 학교민주주의 |
공통 |
15 |
430분 (실재생시간) |
1.9.~12.15. |
45 |
교직원을 위한 맞춤형 재무설계 |
공통 |
15 |
438분 (실재생시간) |
1.9.~12.15. |
46 |
그림책을 활용한 생태전환교육 |
공통 |
3 |
83분 (실재생시간) |
1.9.~12.15. |
47 |
기후위기 대응 환경교육의 방향 |
공통 |
15 |
393분 (실재생시간) |
1.9.~12.15. |
48 |
누구나 가고싶은 전라북도 톺아보기 |
공통 |
15 |
427분 (실재생시간) |
1.9.~12.15. |
49 |
다문화사회와 상생의 인문학 |
공통 |
15 |
244분 (실재생시간) |
1.9.~12.15. |
50 |
당신을 빛나게 할 스피치 전략 |
공통 |
9 |
211분 (실재생시간) |
1.9.~12.15. |
51 |
더 알고 싶은 우리 역사 이야기 |
공통 |
5 |
118분 (실재생시간) |
1.9.~12.15. |
52 |
동북아 역사와 독도 바로알기 |
공통 |
15 |
421분 (실재생시간) |
1.9.~12.15. |
53 |
마음을 읽으면 생명이 보인다 |
공통 |
15 |
370분 (실재생시간) |
1.9.~12.15. |
54 |
먹거리의 세계문화 |
공통 |
15 |
401분 (실재생시간) |
1.9.~12.15. |
55 |
문학, 역사, 철학을 찾아 떠나는 인문학 여행 |
공통 |
15 |
271분 (실재생시간) |
1.9.~12.15. |
56 |
문화를 알면 세계가 보인다 |
공통 |
15 |
350분 (실재생시간) |
1.9.~12.15. |
57 |
미세먼지 대응교육 |
공통 |
15 |
376분 (실재생시간) |
1.9.~12.15. |
58 |
사드락사드락 걸으며 배우는 전주 이야기 |
공통 |
16 |
389분 (실재생시간) |
1.9.~12.15. |
59 |
사람을 움직이는 유일한 방법, 소통과 공감 |
공통 |
2 |
47분 (실재생시간) |
1.9.~12.15. |
60 |
색다른 한국사(Ⅰ,Ⅱ) |
공통 |
30 |
1095분 (실재생시간) |
1.9.~12.15. |
61 |
생태적 전환사회를 위한 미래공생교육 |
공통 |
15 |
359분 (실재생시간) |
1.9.~12.15. |
62 |
생활 속에서 배우는 펀펀한 과학기술 |
공통 |
10 |
252분 (실재생시간) |
1.9.~12.15. |
63 |
세계 문화의 이해와 글로벌 매너 |
공통 |
15 |
435분 (실재생시간) |
1.9.~12.15. |
64 |
세상과 소통하는 학생 참여 생태전환교육 |
공통 |
3 |
86분 (실재생시간) |
1.9.~12.15. |
65 |
소통과 공감을 위한 쉽고 바른 우리말 사용방법 |
공통 |
15 |
457분 (실재생시간) |
1.9.~12.15. |
66 |
손에 잡히는 경제 |
공통 |
15 |
450분 (실재생시간) |
1.9.~12.15. |
67 |
스토리와 함께하는 야생화 산책 |
공통 |
15 |
438분 (실재생시간) |
1.9.~12.15. |
68 |
습지에서 배우는 환경교육 |
공통 |
10 |
270분 (실재생시간) |
1.9.~12.15. |
69 |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및 공공부문 종사자 아동학대 예방교육 |
공통 |
1 |
60분 (실재생시간) |
1.9.~12.15. |
70 |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이행가이드 |
공통 |
3 |
154분 (실재생시간) |
1.9.~12.15. |
71 |
역사에서 찾는 음식이야기 |
공통 |
15 |
390분 (실재생시간) |
1.9.~12.15. |
72 |
영화 속 한국사 엿보기 |
공통 |
10 |
285분 (실재생시간) |
1.9.~12.15. |
73 |
우리 그림, 문학에 취하다 |
공통 |
15 |
384분 (실재생시간) |
1.9.~12.15. |
74 |
우리 문화 이야기(Ⅰ, Ⅱ) |
공통 |
30 |
890분 (실재생시간) |
1.9.~12.15. |
75 |
우리 역사 속에 담겨있는 삶과 문화 |
공통 |
15 |
334분 (실재생시간) |
1.9.~12.15. |
76 |
우리가 알아야 할 환경 이야기 |
공통 |
15 |
362분 (실재생시간) |
1.9.~12.15. |
77 |
인문학에서 배우는 행복한 삶 |
공통 |
15 |
475분 (실재생시간) |
1.9.~12.15. |
78 |
인문학특강 더불어숲 |
공통 |
15 |
467분 (실재생시간) |
1.9.~12.15. |
79 |
자녀 자존감 향상을 위한 전략 |
공통 |
10 |
265분 (실재생시간) |
1.9.~12.15. |
80 |
작가의 숨결 따라 걷는 문학여행 |
공통 |
15 |
394분 (실재생시간) |
1.9.~12.15. |
81 |
적극행정의 이해 |
공통 |
3 |
91분 (실재생시간) |
1.9.~12.15. |
82 |
정보공개제도 교육 |
공통 |
2 |
48분 (실재생시간) |
1.9.~12.15. |
83 |
제2의 전성기, 당당한 나를 위한 퇴직 후 인생설계 |
공통 |
15 |
345분 (실재생시간) |
1.9.~12.15. |
84 |
제주 유배길에서 역사를 배우다 |
공통 |
15 |
409분 (실재생시간) |
1.9.~12.15. |
85 |
중대재해처벌법의 이해 |
공통 |
3 |
92분 (실재생시간) |
1.9.~12.15. |
86 |
켜켜이 쌓인 역사의 울림 |
공통 |
15 |
468분 (실재생시간) |
1.9.~12.15. |
87 |
학교 환경위생관리자 직무역량 강화 |
공통 |
7 |
188분 (실재생시간) |
1.9.~12.15. |
88 |
학교시설의 이해와 관리 |
공통 |
15 |
335분 (실재생시간) |
1.9.~12.15. |
89 |
학생이 중심이 되는 학교 공간 혁신하기 |
공통 |
15 |
360분 (실재생시간) |
1.9.~12.15. |
90 |
행복한 삶과 미래설계 |
공통 |
15 |
415분 (실재생시간) |
1.9.~12.15. |
91 |
2023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원 포함) 의무 연수 수록 (1차시 1시간 인정과목) |
공통 |
미정 |
미정 |
3월 중~12.15. |
92 |
2023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원 포함) 의무 연수 수록 (1차시 실재생시간 인정 과목) |
공통 |
미정 |
미정 |
3월 중~1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