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정보영재교육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KOISTUDY
작성자 정보영재 등록일 16.01.20 조회수 1363
이 사이트는 정보과학(Informatics)에서 프로그래밍과 알고리즘 설계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이 주어진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이 사이트는 학습자가 만든 소스코드를 직접 컴파일하여 미리 준비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제출된 알고리즘의 정확성 및 효율성을 검증하여 그 결과를 즉시 여러분에게 알려주고, 다른 학습자의 해법과 비교할 수 있도록 각 문제별로 랭킹을 산정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문제를 해결하였더라도, 보다 효율적으로 해결한 학습자가 있다면 더 좋은 해결법이 존재할 수 있다는 의미이므로 여러분의 뇌를 뛰게 하여 보다 효율적인 알고리즘을 설계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소스코드를 컴파일하여 알고리즘을 검증하고 그 결과를 즉시 알려주는 이러한 사이트를 Online Judge사이트라고 합니다. 이미 미국, 중국 등 많은 나라들에서 Online Judge를 통하여 다양한 문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Online Judge들을 경험하려면 왼쪽의 링크메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사이트는 현재 500문제 이상의 문제를 탑재하고 있으며, 프로그래밍을 처음 접하는 학습자를 위한 기초 문제에서부터 국제대회의 기출문제까지 다양한 문제를 다루고 있으며, 현재에도 계속 문제들이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열심히 활용하여 여러분의 창의적인 문제해결력 및 프로그래밍 능력을 길러 여러분의 꿈을 펼쳐보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소프트웨어 중심사회
다음글 Junior 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