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 방침
- 특수교육 교원 및 유관 기관의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진단·평가팀 운영
- 특수교육대상자 진단·평가 실시 전 선별과정 실시
- 정확한 진단·평가 절차 준수, 객관적 결과 해석 및 교육 수요자의 의견 반영
운영 절차
단계 | 내용 | 방법 | 처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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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 | ·학부모 및 학교장이 보호자 사전 동의 후 진단·평가 의뢰 | ·방문, 인터넷을 통한 공문접수 | ·진단·평가 일시 통보 |
진단평가 | ·의뢰받은 검사 실시 | ·기초 면접 ·기초 심리검사 ·치료지원 평가 |
·진단평가 실시 |
평가결과통보 | ·장애의 정도, 사회·심리적 문제 등의 진단평가 결과 | ·자료 및 정보 종합 | ·평가결과를 공문이나 우편 등으로 통보 ·관련 교육적 조치 권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