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기 좋은 계절을 맞이하여 학교 도서관에서는 10월 10일~20일 동안 독서 주간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도전 책빙고, 동시 그림 콘테스트, 큰마루 퀴즈, 연체 지우개 행사를 실시하였으며 많은 학생들이 행사에 참여하여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독서가 즐거운 추억으로 기억되어 책과 더욱 가깝게 지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10월 11일(수)~10월12일(목) 2일간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별 운영 교실에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공개가 있었습니다. 10월 11일에는 미술, 컴퓨터, 중국어, 한자, 과학실험, 음악줄넘기, 점핑클레이, 원어민 영어, 바이올린 등 총 9개 부서의 공개수업이 진행되었고 10월 12일에는 주산, 플룻, 바둑, 코딩교육, 로봇항공, 한국사, 축구(풋살) 등 총 7개 부서를 공개했습니다. 많은 학부모님들께서 참석하셔서 방과후학교 수업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학생들의 방과후학교 활동들을 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랍니다.
2023년 9월 6일 자원 순환의 날을 맞아 각 학급 자원 순환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자원 순환을 실천하기 위하여 4가지 항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첫째, 폐전지 모으기는 8월까지 총 150Kg을 모아 전주 시청에 재활용을 위하여 보냈습니다. 둘째, 우유갑 모으기 사업은 12월까지 우유갑을 화장지로 교환해줍니다, 현재 각 학급 급식 우유갑 모으기 이벤트에 총 16학급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셋째, 9월 한 달 동안 나무젓가락과 배스킨*** 숟가락 모으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나무젓가락은 오롯컴퍼니에서 인테리어 목재로 재탄생 되어 버려지는 1회용 쓰레기가 업사이클링 되어 새로운 자원으로 탄생 됩니다. 배스킨***숟가락은 제로 웨이스트샵에서 필요한 곳에 재사용 될 수 있도록 합니다.9월은 잔반량 줄이기에도 다시 도전하여 한 달 동안 급식 잔반을 적게 남기거나 다 먹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9월 13일~15일에는 '북극곰 얼음 다리 잇기' 사업을 진행하였고 이틀 만에 400개의 얼음 다리를 잇는 놀라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미션을 성공하였기에 10월 급식 메뉴에 아이들이 희망하는 메뉴 뿌링클 치킨이 들어가게 되었습니다.9월 13일 아침에는 방송부에서 자원 순환과 잔반량 줄이기와 관련된 환경 교육 방송을 기획하고 제작하여 학생들에게 환경 보호 참여를 독려하였으며 9월 13일~14일 아침 8시 20분~50분까지 전교어린이회에서는 환경 캠페인을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알렸습니다.
1. 일시 가. 1,2,3,4,5학년: 6월 21일(수) 나. 6학년: 6월 23일(금)2. 대상: 전학년3. 장소: 각 반 교실, 운동장4. 내용: ‘자연과 사람의 공존’을 주제로 각 학년에서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졌습니다. 자연을 탐색하고 알아가는 과정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자연을 지키려는 마음을 기르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가. 1학년: 에너지 절약 나. 2학년: 여름 곤충 만들기 다. 3학년: 환경오염과 나 라. 4학년: 생명의 뫼비우스 마. 5학년: 공동체의 탄생 바. 6학년: 주-동물의 삶
2023학년도 6학년 수학여행을 안전하고 즐겁게 잘 다녀왔습니다. 수학여행 첫날에는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를 방문하여 친구들과 함께 놀이기구를 타며 재밌는 추억을 만들었습니다.다음날은 서울 광화문 아트홀에서 뮤지컬 관람을 하고 국립중앙박물관으로 이동하여 우리나라 역사 문화를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