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8일(금) 전주대정초 4학년 학생들은 순창고추장 익는 마을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습니다. 순창전통고추장 제조 명인이 전수해 주는 비법으로 고추장을 직접 담가 보고 만든 고추장으로 떡볶이도 만들어 먹었습니다. 부모님께서 싸주신 정성 어린 점심을 먹고 나서 매직 항아리에 숙성시키고자 하는 생각을 담아 열쇠고리를 만들었습니다. 순창고추장을 선물로 받아서 더 즐거운 체험이었습니다.
10월 독서 주간을 맞이하여 도서관에서 신명나는 독서 체험 한마당이 펼쳐졌습니다.1~3학년을 대상으로 한 <독서 보드 게임>, 4~6학년을 대상으로 한 <독서 나무 만들기>를 비롯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책 고개를 넘어볼까>, <날 따라 해봐요, 이렇게>, <책나라 여행> 등의 행사가 다채롭게 진행됐는데요.친구와 함께 손 꼭 잡고 도서관을 방문한 학생들의 얼굴에는 독서 행사에 대한 기대와 설렘, 즐거움이 가득했습니다.독서 하기 좋은 계절 가을에 펼쳐진 이번 독서 행사들을 통해 책 읽기의 유익함을 몸소 체험하고 느끼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지난 9월 23일~25일 3학년 교실에서 학부모 강순주님의 재능기부로 친환경 가죽 연필깍지 만들기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버려지면 쓰레기가 되는 자투리 폐가죽이 보기 좋고 쓸모 있는 연필깍지로 업사이클링이 이루어지는 것을 경험하였습니다.플라스틱을 줄이고 환경을 보호하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음을 경험으로 알게 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10월 5일, 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농구, 풋살)가 진행되었습니다.전주대정초 농구부는 전주신성초와의 결승 경기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하며 전라북도 대표로 전국대회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전주대정초 풋살부는 군산월명초를 3:0으로 이기고, 임실초와 무승부 승부차기로 아깝게 패하며 종합 3위라는 성적을 거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