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5학년)영어 체험프로그램 운영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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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전주영어체험학습센터 | 등록일 | 20.06.05 | 조회수 | 921 | |||||||||||||||||||||||||||||||||||||||||||||||||||||||||||||||||||||||||||||||||||||||||||||||||||||||||||||||||||||||||||||||||||||||||||||||||||||||||||||||||||||||||||||||
전주영어체험학습센터 초등영어체험프로그램 안내 ※ 기간 : 2020. 6. 22.(월) ~ 코로나상황 종료 시까지 1. 기본원칙(중요) 전주영어체험학습센터에서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학생 및 인솔교사 중 발열(37.5°c이상) 및 호흡기 유증상자는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없음을 안내드립니다. 각 학교에서는 출발 전 반드시 발열 및 호흡기증상 유무를 확인해 주시고 【서식1】학생 및 인솔교사 체온 측정 관리를 작성하신 후, 전주영어체험학습센터에 도착 시 바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2. 수업시간 및 등원시간 전주영어체험학습센터 수업시간은 9:30~12:40 입니다. 등원시간은 9:00로 늦지 않게 도착해주시기 바라며 교통편 및 급식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학교에서는 도보 및 버스 이동 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안을 미리 마련해주시기 바랍니다.
3. 학급별 화장실 및 세면대 사용 시간 (※ 정해진 시간외에도 개별로 사용 가능)
4. 인솔교사 동행 전주영어체험학습센터 5학년 체험은 학교 간, 학급 단위로 배정이 됩니다. 입소학교 인솔교사는 학생의 건강상태를 확인하며 체험일 아침 센터 입소 후 학생 발열체크를 돕고, 학생 수에 따라 5학급 이상 편성 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게 됩니다. 쉬는 시간 및 학급별 화장실 및 세면대 사용 시간에 학생 화장실 사용 지도와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지도를 해주시고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인 조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특수아동 보조교사는 모든 수업에 참관을 합니다. 인솔교사 모두 항상 마스크를 착용해주시기 바랍니다. 5.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입소 학교 준수 사항 1) 입소 전 ○ 학교에서 건강상태를 확인하여 코로나 19 임상증상을 인지한 경우 입소나 출근을 하지 않고 센터에 연락 - 검사결과 음성이더라도 증상이 있는 동안은 집에서 충분히 휴식을 취하면서 경과 관찰 - 코로나19 임상증상이 호전된 경우 인솔교사 및 센터에 알린 후 입소 ※ 37.5℃ 이상 발열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심해지면 선별진료소를 재방문 ○ 학생의 건강상태에 따른 출결처리는 학교 기준에 따라 처리
2) 입소 시 ○ 통학버스 운전기사, 통학지도교사, 이용 학생 등은 탑승 전 발열검사 실시 - 37.5℃ 이상 발열 확인되면 추가 코로나19 임상증상을 확인하고 전담관리인(학교 : 인솔교사 중 1인, 센터 : 교무팀장 임수진)에게 연락하여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진료·검사받도록 안내 - 인솔교사 중 1인을 전담관리인으로 지정하여 검사결과 및 건강상태 관리 ○ (전담 관리인) 담당 학생 또는 인솔교사에 대한 검사결과 및 건강상태 관리 ※ 전담관리인은 담당 학생·교직원이 코로나19 임상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확인되면 콜센터(☎1339, 지역번호+120) 또는 보건소로 문의
2) 입소 후(수업 중) ○ (학생) 교육활동에 따른 교실이동(요가 315호), 쉬는 시간 중 화장실 이용, 인솔 교사 대기실(314호) 등을 제외하고는 교실 간 이동 및 불필요한 움직임 자제, 수업 중 자리 이동 금지 ○ (이하 인솔교사) 추가 발열검사 실시 및 코로나19 임상증상을 확인하는 등 학생 건강상태를 관찰 ○ 발열검사 또는 교육활동 중 학생 및 인솔교사 본인의 코로나19 임상증상을 확인한 경우에는 센터 내 전담관리인에게 즉각 알리고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 일시적 관찰실로 이동하여 추가 코로나19 임상증상 확인 ○ 학교 및 보호자에게 연락하여 유증상자(학생 및 인솔교사)의 상태 설명하고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진료·검사받도록 안내 - 보호자 연락이 안되거나, 보호자가 희망하는 경우 119 신고하여 구급대 지원을 받아 선별진료소로 이동 ※ 전담관리인은 보건용 마스크 착용 후 119구급대 도착시까지 동석, 적정거리 유지 ○ (전담 관리인) 담당 학생 또는 교직원에 대한 검사결과 및 건강상태 관리 ※ 전담관리인은 담당 학생·교직원이 코로나19 임상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확인되면 콜센터(☎1339, 지역번호+120) 또는 보건소로 문의
6. 일일 발열 절차
※ 37.5°c이상 발열이 지속됨을 확인한 경우 전주영어체험센터 코로나 19 감염예방 대응계획 및 학교 지침에 따라 조치합니다. 7. 확진환자 발생 시 대응 ○ 확진환자 발생 시 모든 학생 및 교직원(인솔교사 포함) 귀가조치, 해당 학교는 온라인 콘텐츠 활용 수업으로 전환 - 확진환자는 보건당국 격리해제 할 때까지 입소 및 출근 중지 - 보건당국의 역학조사 결과에 따라 센터 정상운영(등교수업)이 가능한 경우 확진환자와의 접촉자를 제외한 학생 및 교직원(인솔교사 포함) 입소 및 출근 재개 - 확진환자와 접촉한 학생 및 교직원(인솔교사 포함)은 격리통지에 따라 14일간 자가격리(입소·출근 중지) ※ 확진환자 접촉자가 확진검사를 시행하여 ‘음성’으로 확인되더라도, 기존 자가격리 및 능동감시는 14일간 지속 - 전담관리인(학교 : 인솔교사 중 1인, 센터 : 교무팀장 임수진)은 해당 학생 또는 교직원(인솔교사 포함)에 대한 상태(건강상태, 확진검사 유무 및 결과 등) 관리 ○ 원장이 일시적 이용제한 및 출입금지 등 조치를 한 경우 모든 학생 및 교직원(인솔교사 포함)은 해당 기간 동안 집에 머물며 외출 자제 - 가정에서 코로나19 임상증상 발현 여부를 매일 확인하고, 증상 확인 시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진료·검사 8. 체험학생 준비사항 필기도구, 실내화, 가방(A4크기 이상, 교재를 배부함), 개인 식수(정수기 이용 금지)를 가져올 수 있도록 지도해주시고 특히 현금이나 귀중품(휴대폰, 전자사전), 장난감(큐브, 딱지) 등은 가져오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야외활동을 하지 않으므로 모자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요가 수업이 있으므로 짧은 치마, 원피스, 크롭탑 등은 입고 오지 않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 수업 여부에 관계없이 항상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센터 내 학생용 마스크 여유분이 많지 않으니, 반드시 학교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올 수 있도록 합니다. ※ 휴대폰 사용 지도 :학교생활규정에 수업 중 휴대폰 수거 규정이 있으면 센터 내에서도 휴대폰을 수거해 주시고, 규정이 없어 수거가 불가능하면 수업시간에 휴대폰 전원을 끄고 들어올 수 있게 지도 부탁드립니다. 9. 기타 사안발생이나 기타 안내사항의 원활한 연락을 위하여 영어체험센터 체험 관련 업무 담당자 및 학급별 담임 선생님의 성함과 연락처(교무실 번호 기재가능)를 함께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체험학생 및 인솔교사 명단(붙임3) 접수 이후, 반 편성 안내는 인솔교사 메신저로 추후 전달할 예정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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