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파란색 영역: ‘배움·성장’으로, 배움과 성장을 더하는 전문성 신장 연수입니다. 녹색 영역: ‘미래·지속’으로, 미래를 여는 지속 가능한 생애주기 연수입니다. 빨간색 영역: ‘역량·실력’으로, 역량과 실력을 키우는 현장 맞춤 연수입니다. 보라색 영역: ‘만족·감동’으로, 만족과 감동을 채우는 공감 연수입니다.

포토갤러리

게시글의 제목, 번호, 조회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등을 나타내는 표
전북교육연수원, 부패취약 분야 이해관계자와 소통 간담회 개최
작성자 김혜진 등록일 25.05.08 조회수 10
첨부파일

- 청렴 계약문화 조성을 위한 소통과 공감의 시간 마련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민완성)202558() 본관 원장실에서 1차 부패취약 분야 이해관계자 소통 간담회를 개최하고, 공사물품용역 계약 등 청렴 취약 분야의 투명성과 신뢰성 제고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원장을 비롯해 총무과장, 계약 담당자, 관련 업체 관계자 등 총 9명이 참석하였으며, 공공기관 청렴도 향상을 위한 제도 개선 방향과 계약 이행 시 업체들의 애로사항,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고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에서는 특히, 계약 관련 법령 개정사항 안내 청렴 계약 실천 서약 업체 의견 수렴을 통한 제도 개선 제안 청렴계약제의 운영 취지와 실효성 강화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뤄졌다.

민완성원장은 외부 이해관계자와의 신뢰는 청렴한 계약행정에서 출발한다, “앞으로도 열린 소통과 제도 개선을 통해 부패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투명한 계약 문화를 정착시키겠다고 밝혔다.

전북교육연수원은 2025년에도 총 3회 이상 이해관계자 간담회를 운영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공사 및 용역 계약의 투명성 제고와 청렴도 향상을 지속적으로 도모할 예정이다.

 

이전글 다음글을 나타내는 표
이전글 엑셀, 한글에 윤기를 더하다 1기
다음글 전북교육연수원, 반부패·청렴정책 이끄는‘청렴정책 추진단’ 회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