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수련원 로고이미지

수련후기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4년 제18기 전주제일고 수련 소감문입니다.
좋아요:0
작성자 신해정 등록일 24.08.07 조회수 74

전주제일고 2학년 5반 구○윤 

 2학년이 되어 마지막으로 학교에서 가는 수련회를 학우들과 함께 오게 되어서 정말 행복하지만 어떻게 보면 아쉽다고 생각합니다.  수련회에 와서 집와이어, 클라이밍, 국궁 등 다양하고 의미 있는 여러 활동을 체험하였고, 담임 선생님과 같은 반 애들끼리 계곡에 가서 물놀이를 즐기는 우리들의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고 숙소에서 한 방에 친구들과 모여 수다를 떨며, 먹고 노는 순간이 보람차고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쌓게 되어 매우 행복합니다. 항상 저희를 위해 노력해주시고 챙겨주시는 전주제일고 선생님분들과 수련원에 계신 선생님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전주제일고 2학년 4반 박○람

 집라인이 정말 재미있었다. 처음에는 무서웠지만 내려가면서 보이는 광활하고 아름다운 경치를 보니 무서움 보다는 아름답다라는 생각만이 들었다. 레크리에이션도 즐거웠다. 옷 벗는 친구들도 있었고 헤 드셋 쓰고 단어 전달하는 게임이 너무 재밌었다. 계속 웃고 있어 가지구 광대뼈 아팠달까나. 그만큼 기억에 남는 것도 레크리에이션과 집라인이다. 원래 어색했던 친구들과도 대화 할 수 있던 순간이어서 좋은 경험이었고 함께 한다 는게 이렇게나 즐겁다는 걸 느꼈다. 앞으론 이런 순간이 없을 수도 있지만 또 기회가 된다면 오고 싶다. 다음에는 더 열정적으로 참여 하겠다고 다짐을 해본다. 선생님~ 저희반이 드릅게 말 안들어서 힘드셨죠..? 고생이 많으세요ㅠㅠ 부디 다음 해에는 좋은 반 만나길 바랍니다. 화딱지 나는 반에서 최대한 저희의 잘못을 넘어가주셔서 땡큐베리마츼! 

 

전주제일고 2학년 1반 이○혁

 수련회에서는 국궁과 클라이밍, 요가 등 친구들과 레크리에이션도 하였고, 짚라인도 하고 산도 타고 친구들과 레크리에이션을 통하여 친구들과 더욱더 친하였고 밸런스워킹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선생님들의 지시에 따라 잘 활동하였습니다. 

 

전주제일고 2학년 2반 김○기

 즐거웠던 순간으로는 집라인, 클라이밍,국궁 등 신체를 쓰는 활동이 재밌었고 뿐만 아니라 실내에서 하는 명상요가, 경제 수업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수련원 선생님들도 모두 다 너무 친절하셔서 좋았고 수련원이 산 중턱에 위치하여 자연을 느끼기에 최적화되있었습니다. 

 

 

 

 

 

이전글 2024년 중학생캠프 5기 전라중학교 수련 소감문입니다.
다음글 2024년 중학생캠프 4기 이리동중학교&이평중학교 수련 소감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