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광불급(不狂不及) : 진로를 향한 첫걸음 |
|||||
---|---|---|---|---|---|
작성자 | 안예주 | 등록일 | 25.07.20 | 조회수 | 17 |
첨부파일 | |||||
직업체험을 통한 진로 설계의 발판 마련 지난 7월 17일 목요일 5~6교시에 1학년 교실 및 나래관 영어교과실에서 1학년 직업체험 프로그램이 이루어졌다. 11개의 직업체험 프로그램이 있었고 학생들은 리로스쿨 수강신청을 통해서 자신의 듣어 싶은 프로그램을 들었다. 본 강의는 학생들이 원하고 관심있는 직업을 체험 해보고 진로를 찾도록 도와주었다. 1학년 1반에서는 의료인 강의가 실시되었는데 의료인이 되는 과정, 의사체험, 약사체험, 간호사체험을 하였다. 1학년 2반에서는 경찰 과학수사대 강의가 실시되었다. 진로에 대해 토론하고 과정,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한 모의사건 진행과 해결 등 본 강의와 관련된 강의였다. 1학년 3반에서는 방송인, 위와 같이 방송이 되는 과정과 직접 제작하는 뉴스를 체험하였다. 1학년 4반은 법조인, 판사, 검사, 변호사 역할 분담을 하여 모의재판 활동을 하였다. 1학년 5반은 앱메이커로 앱 개발자 체험을 하였다. 1학년 6반에서는 보육교사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는데 보육교사의 자질과 태도, 영유아의 자아 개념 찾고, 보육교사의 연간업무에 대해 배웠다. 1학년 7반은 광고디자이너로 상품 광고 시안을 완성하고 과거와 현재, 미래 광고시장에 대해 배웠다. 1학년 8반은 웹툰작가, 되기 위한 자질과 웹툰에 필요한 요소와 스토리 보드 완성하는 활동을하고 배웠다. 1학년 9반은 화장품 연구원으로 화장품 핵심 원료에 따른 종류 알아보고 재료 활용과 주의사항에 대해 배우고 미스트를 만들며 활동했다. 1학년 10반은 메타버스활용전문가로 메타버스와 관련된 공간 미션 수행을 하였다. 마지막으로 영어실에서 심리상담사 강의가 진행되었다. HTP, 어항속 물고기, 내 마음속의 풍경화등을 통한 자아 탐색과 타인의 그림을 통해 내담자의 심리 이해하는 활동을 하였다. 1학년 학우들이 이번 직업체험 프로그램으로 인해서 자신의 진로를 바로 잡고 자기 진로를 위해 노력해 꿈을 이루길 소망하고 또 여러 직업이 있다는 것을 인지하여 학교에서 실시하는 직업체험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자신이 원하는 진로를 가길 희망한다. 이혜원 기자
|
이전글 | 입시에 방향을 잡다, 전주대학교 입시설명회 |
---|---|
다음글 | 다채로운 전공의 세계, 미래를 설계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