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장수 창의예술 미래공간 달빛, 여름방학 ‘쿨한달빛 프로젝트 발표회’ 성료
작성자 장수청소년꿈터달빛 등록일 25.08.07 조회수 3
첨부파일

 

학생이 주도하고 지역이 함께하는 여름방학 문화예술 축제

전라북도 장수교육지원청(교육장 추영곤)과 장수 창의예술 미래공간 달빛은 지난 86() 오후 5, 장수 창의예술 미래공간 달빛 3층 영상미디어실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운영된 **‘여름방학 쿨한달빛 프로젝트’**의 결과를 나누는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장수 지역 청소년들이 방학 기간 동안 참여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중등 밴드, 시낭송, 댄스 공연, 심폐소생술 시연, 통기타 연주, 고등 밴드 공연 등 총 6개의 무대가 펼쳐졌다.

프로그램 주요 내용

순서

프로그램

참여 학생

1

중등 밴드 공연

** 5

2

시낭송

**

3

댄스 퍼포먼스

** 6

4

심폐소생술 시연

**, **, **, **

5

통기타 연주

** 6

6

고등 밴드 공연

** 5

시화·사진 전시 및 나눔으로 더욱 풍성했던 발표회

발표회 당일, 공연과 함께 전시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되어 눈길을 끌었다.
독서토론 강좌에 참여한 학생들은 직접 쓴 시와 그림을 엮어 만든 시화 작품1층 달빛 카페 공간에 전시해 문학적 감성을 표현했으며,
중등 인문학 강좌 참여자들은 프로젝트 기간 동안의 활동 사진과 기록 자료를 전시해 인문학적 탐구와 학습 과정을 시각적으로 공유했다.

이러한 전시 활동은 참가 학생들의 작품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 주민 및 학부모와의 작품 감상 및 소통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발표회에서 더욱 특별했던 점은 제과제빵 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구운 쿠키를 발표회에 참석한 참가자들과 관중들에게 제공하였는 것이다. 학생들은 그동안 배운 기술을 바탕으로 정성껏 쿠키를 준비해, 따뜻한 나눔과 환대를 실천하며 발표회 분위기를 한층 풍성하게 만들었다.

쿨한달빛 프로젝트?

쿨한달빛 프로젝트는 장수 창의예술 미래공간이 여름방학 기간 동안 청소년들을 위해 기획한 문화예술 체험 및 창작 프로그램이다.
밴드, 제과제빵, 독서토론, 당구, 통기타, 댄스, 인문학, 컴퓨터자격증, 환경의료보건, 배드민턴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가 운영되었으며, 참여 학생들은 주도적으로 활동에 참여하며 창의성과 협업 역량을 키워왔다.

관계자 소감

장수 창의예술 미래공간 관계자는 쿨한달빛 프로젝트 발표회는 학생들이 스스로의 성장을 확인하고, 예술과 학습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값진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감성과 역량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단순한 결과 공유를 넘어, 학생 주도적 활동의 결실과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의미 있게 보여주는 자리였다.
장수 창의예술 미래공간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스스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다.

중등밴드

중등밴드

댄스

통기타

고등밴드


다음글 2025년도 「창의예술 미래공간 달빛」 교육과정 연계 프로그램 실시